UPDATED. 2024-04-23 15:17 (화)
요즘 대세는 체크카드! 다양한 혜택 확인하고 사용하자
상태바
요즘 대세는 체크카드! 다양한 혜택 확인하고 사용하자
  • 김지윤 소비자기자
  • 승인 2018.10.1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0세대가 사용하기 좋은 체크카드 추천

[소비라이프 / 김지윤 소비자기자] 더 나은 삶을 위해 소비 생활을 하는 많은 현대인들은 대부분 카드를 사용한다. 그 중 '체크카드'는 신용카드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을 만큼 인기 추세에 있다. 체크카드는 예금 계좌 잔액 범위 안에서 신용 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이다. 직불 카드와 신용 카드의 기능을 혼합한 카드로 신용도에 따라 예금 잔액이 없어도 50만원 범위 안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신용카드를 발급받지 못하는 많은 대학생들이 그들의 소비생활에 주로 사용하는 카드이기도 하며, 최근에는 미성년자도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돼 점차 그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많은 대학생들은 본인들의 학교에서 학생증으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를 발급해주기 때문에 주로 본인의 학교와 체결을 맺은 은행의 체크카드를 주로 사용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은행별로 발급되는 체크카드의 혜택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면 훨씬 더 알뜰하고 즐거운 소비생활을 할 수 있다. 같은 대학생이더라도 관심 분야가 다르고 소비를 하는 분야가 다양하기 때문에, 체크카드의 다양한 혜택들을 잘 알아보고 현명한 소비생활을 하기 바란다.

▲ 사진: Pixabay

새마을 금고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새마을 금고의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는 쿠팡, 위메프, 티켓몬스터 10% 할인가능하며,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15% 할인받을 수 있다. 또 CU, GS25, 세븐일레븐, 카페베네, 탐앤탐스에서 10% 할인 가능하며, 음식점인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미스터도넛, 던킨도넛에서 10% 할인받을 수 있다. 대학생들이 주 타겟층인 만큼 그들이 선호하는 음식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 눈길을 이끈다. 영어공인시험을 치는 학생들을 위해서 TOEIC과 TEPS 응시료도 2,000원 할인 가능하다. 문화 생활에 지출을 자주 하는 그들을 위해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프리머스에서도 또한 2,000원 할인 가능하다.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네이버를 자주 이용하는 대학생이라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체크카드이다. 1월 31일까지 기간내 체크카드 신규 신청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점을 지급한다. 그리고 연회비, 전월실적 조건없이 사용금액의 1%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이렇게 보유한 포인트로 쇼핑, 웹툰, 뮤직, 영화 등 네이버 모든 서비스를 사용 가능하다.

KB국민 해피노리 체크카드

이 체크카드는 소비생활을 문화생활에 많이 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카드이다. 일단 대중교통 10% 청구 할인이 가능하며 이동통신 요금을 매달 2,500원씩 환급 할인 받을 수 있따다.GS25편의점, 교보문구 5% 환급 할인되며, CGV 35% 환급할인, 롯데월드, 에버랜드 50% 환급 할인, 스타벅스, 아웃백, 빕스 20% 환급할인이 가능하다. 또한 카드 사용자들의 금융수수료는 면제된다. 문화생활을 즐겨 하는 대학생들에게는 파격적인 혜택을 가지고 있는 체크카드이다.

우리 SUM타는 체크카드

우리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이 카드는 해외여행을 좋아하는 대학생 층들이 사용하면 좋겠다. 인천공항 라운지 연 2회 무료이용을 할 수 있으며, 해외 이용 시 수수료 면제, 해외 가맹정 결제 금액의 1~2%가 캐시백 적립된다. CU편의점과 올리브영에서 5% 상시 할인 가능하며, 패스트푸드점, 3사영화관도 10% 할인 가능하다. 스타벅스에서는 20% 할인가능하다.후불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통신요금 또한 2천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어학원을 찾는 대학생들을 위해서 파고다, YBM, 해커스어학원 수강료의 10% 할인 또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