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여름휴가 어디로 갈까? "집배원한테 물어봐!"
상태바
여름휴가 어디로 갈까? "집배원한테 물어봐!"
  • 전경 소비자기자
  • 승인 2018.07.25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방곡곡 2만 집배원이 7~8월에 가볼만한 78개 숨겨진 명소 추천

[소비라이프 / 전경 소비자기자] 휴가를 떠나기 전 꼭 챙겨볼 만한 추천 정보가 발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워라밸과 휴가철을 맞아 연간 1억 8,500만 km(지구 4,000바퀴)를 달리는 2만여 집배원이 추천하는 숨겨진 여행지 등을 주변 맛집, 지역 특산품 등과 연계하여 소개하는 '집배원이 전하는 방방곡곡 신나는 여행지'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 집배원이 전하는 방방곡곡 신나는 여행지 홍보 사진 / 출처 : 우정사업본부

여행지는 전국의 집배원들로부터 하계휴가지로 적합한 200곳의 여행지를 추천받아 많이 알려지지 않은 비경 등을 중심으로 ‘7~8월 휴가철’에 가볼만한 곳 78군데를 선정하였다.

서울 도심의 메타세콰이어숲(안산), 금실 좋은 광대부부이야기가 깃든 재인폭포, 강 위를 걷는 듯한 화천 ‘숲으로 다리’등은 가족들과 함께할 최적의 휴가지로 손꼽힌다.

책자는 전국 3,500여개 우체국과 방문고객에게 무료로 배부될 예정이며, 웹진과 e-Book 형태로 발행하여 우체국 뉴스룸, 홈페이지, SNS 및 국공립도서관, 서점 등에도 무료 배포된다.

강성주 본부장은 “국민들께서 하계휴가기간에 집배원이 추천하는 여행지에서 심신을 달래 재충천의 기회가 되고, 지역경제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계절별 여행지를 발간하여 우편·금융서비스 뿐만 아니라 여가생활에도 우체국이 함께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