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5:24 (수)
폭염·열대야 피해 가족과 함께 가까운 호텔로 여행을 떠나요!
상태바
폭염·열대야 피해 가족과 함께 가까운 호텔로 여행을 떠나요!
  • 전경 소비자기자
  • 승인 2018.07.2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친화 공간, 다양한 힐링 패키지…아이도 어른도 편안하고 즐거운 호캉스 패키지 다양하게 선보여

[소비라이프 / 전경 소비자기자] 여름 휴가철, 휴가를 떠나는 것이 두려운 이들이 있다. 시설이나 서비스 대비 비싼 휴가지 물가, 불볕더위를 피할 수 없는 야외, 많은 인파가 몰리는 유명 휴가지, 장거리 운전과 이동으로 인한 피로 가중과 불편함 등 여름휴가 여행을 떠나기 망설여지는 이유는 은근히 많다. 그렇다고 직장인들에게는 황금 같은 재충전의 기회를 집에서 보낸다는 것은 섭섭한 노릇이다.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의 기대까지 생각해본다면 여름 휴가여행을 포기하는 것은 아쉬움이 크다. 이런 고민을 안고 있는 이들이라면 요즘 여름 피서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도심 속 '호캉스(호텔+바캉스)'를 적극 추천한다. 사람이 상대적으로 적은 곳에서 짧고 굵게, 자신이 원하는 컨셉에 맞는 호캉스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을 정도로 선택의 폭이 넓다.

과거 럭셔리한 휴가 대안으로만 간주되었던 '호캉스'가 최근에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콘셉트로 변화하는 중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존과 키즈풀, 키즈카페는 물론 기존의 레스토랑까지 어린이 친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또한 힐링을 콘셉트로 조용하고 잔잔한 분위기였던 호캉스가 올 여름에는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패키지를 통해 활기찬 분위기로 변신하여 내놓은 상품도 눈에 띄어 몇 군데를 추천해 본다.

◎ 서울 신라호텔 '패밀리 에피소드(Family Episode)' 패키지

서울신라호텔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이해 '패밀리 에피소드(Family Episode)'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여름 시즌에만 특별하게 운영하는 '키즈 플레이 라운지'와 야외수영장인 '어번 아일랜드'를 온종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시원한 색감의 공으로 가득 채워져 있는 키즈 플레이 라운지의 대형 볼풀장은 바다 속을 연상시킨다.

▲ 서울 신라호텔 '패밀리 에피소드(Family Episode)'

키즈 꽃꽂이와 바닷 속 친구 옷 만들기, 비누 체험, 스텐실 등 신라호텔 플라워 부티크 팀에서 정성껏 준비한 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한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아이들과의 추억도 남길 수 있다. 본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불을 끄면 캄캄한 바닷 속 친구들이 보이는 야광 보드북인 '바닷 속 생일 파티(The Sea Birthday by Zilasaule)' 동화책과 세계 120개국 엄마들의 지혜를 담은 프리미엄 베이비 스킨케어 브랜드 ‘쁘띠플래닛(Petite Planet)' 제품이 제공되기도 한다. 이 패키지는 '어번 아일랜드 올 데이 입장' 혜택도 포함해 부모들도 모처럼의 휴가를 즐길 수 있다.

◎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 '르메르디앙 서머 익스피리언스 에디션'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은 북서울시립미술관 '하트 탱크' 등 국내 유수의 어린이 놀이 공간을 만든 디자인 회사 ‘마음 스튜디오’와 협업해 어린이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줄 창의적인 놀이 공간 2곳을 만들었다. 하나는 지금껏 도심 호텔에서 본 적 없는 어린이 물놀이 공간인 '키즈 워터 풀'이다.

▲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 '키즈 워터 풀'
물만 있으면 몇 시간씩 즐거워하는 영·유아를 위해 어린이 풀장은 물론 레인 샤워처럼 분무가 쏟아지는 기구, 미끄럼틀 등 다채로운 물놀이 공간 등을 조성했다. 루프톱에 있어 확 트인 강남 도심 뷰는 덤이다.

다른 하나는 실내에 마련된 창의적인 어린이 놀이터인 '키즈 플레이'다. '어린이는 누구나 아티스트'라는 취지로 기획해 여느 키즈 카페에서는 보지 못한 독특한 조형물을 설비했다. 어린이는 매달리고 건너며 뛰어다니는 등 자유로운 감성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다. 셰프와 함께하는 '키즈 쿠킹 클래스', 피트니스 강사와 함께하는 '키즈 짐 클래스-쭉쭉이 체조' 등도 곁들인다.

로비 밖 잔디 가든에 들어선 '더 파크 바'는 영국 런던이나 프랑스 파리 시내 한복판 도심 공원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데크 체어와 테이블 등이 놓인 이색적인 바 앤드 라운지다.  패밀리 에디션의 키즈 플레이 이용 고객은 자녀가 액티비티를 즐기는 동안 부모는 이곳에서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한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아이들을 위한 야외 체험 공간 '그랜드 캠핑'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그랜드 캠핑'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해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도심 속 완벽한 호캉스를 선사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는 물놀이를 위한 장난감과 놀이기구를 가져갈 수 있는 얕은 수심의 키즈풀이 마련돼 있다. 키즈풀은 얕은 개울과 폭포, 반원모양 계곡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시설물로 설계돼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물놀이로 인한 한기를 피할 수 있도록 따뜻한 월풀 욕조도 준비했다. 아이들이 노는 동안 부모는 선베드에서 쉬면서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야외 체험 공간 '그랜드 캠핑'도 패키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올해는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인 '캐리키즈카페(CarrieKidsCafe)'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색다르게 마련됐다. 그랜드 캠핑 내 전문가 인솔 아래 다양한 만들기 수업과 키즈 쿠킹 클래스, 친구와 교감하며 친밀함을 높일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등 2007년부터 2013년생 어린이 대상의 프로그램에 참여해볼 수 있다. 특별한 저녁식사를 원하는 가족 고객을 위해 '그랜드 캠핑&라운지'도 새롭게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