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멕시코, '고마워 한국' 열풍…멕시코가 스웨덴 잡았더라면
상태바
멕시코, '고마워 한국' 열풍…멕시코가 스웨덴 잡았더라면
  • 김영빈 소비자기자
  • 승인 2018.06.29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에로 멕시코 항공사, 항공편 20% 할인 이벤트 열어

[소비라이프 / 김영빈 기자] 지난 27일 열린 죽음의 조 F조에서 우리나라와 독일이 16강 진출 티켓을 두고 절벽 끝의 심정으로 경기를 펼쳤다. 우리나라 선수들의 투지 넘치는 플레이와 조현우(대구 FC)의 눈 부신 선방으로 2:0 승리를 이끌었다.

이에 따라 스웨덴한테 3:0으로 지면서 멕시코의 16강 진출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멕시코의 16강 진출을 확정짓게 되었다. 멕시코는 한국에 고마움을 전하고 한국인들을 행가레해주며 축제의 분위기를 이어가게 되었다. 

▲ [출처] '아에로멕시코 트위터 中'

16강 진출을 확정짓게 해준 한국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멕시코의 최대 항공사 아에로멕시코(aeromexico)는 자사의 공식 트위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멕시코의 16강진출을 기원하고, 한국에게 고마움을 표하는 뜻에서 멕시코행 항공편을 20% 할인하는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에 들어갔다.

멕시코시티와 인천공항을 잇는 직항노선을 취항하고 있는 아에로 멕시코는 한국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항공편 20% 할인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이다.

항공권 할인 이외에도 멕시코 기업들은 한국 브랜드 제품 할인 등을 펼치고 있다. 멕시코가 고마움의 보답으로 여러 할인 정책과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그러나 멕시코가 스웨덴을 잡고 한국이 독일을 잡았다면 한국에서도 멕시코 관련 프로모션이 진행되었을지도 모르겠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