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우수 고령친화용품 홍보의 장, '제11회 국제 복지재활 시니어 전시회' 개최
상태바
우수 고령친화용품 홍보의 장, '제11회 국제 복지재활 시니어 전시회' 개최
  • 전경 소비자기자
  • 승인 2018.06.2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진행...10개국 250개사 770 부스 규모

[소비라이프 / 전경  소비자기자] 부산시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제11회국제 복지재활 시니어 전시회(KORECA : Korea Rehabilitation & Senior Care Exhibition)'를 개최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부산시는 우수한 고령친화용품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기업에게는 판로 개척의 창구를 마련해주는 비즈니스 장을 펼친다고 밝혔다.


▲ 국제 복지·재활·시니어 전시회 공식 포스터

올해 전시회는 10개국 250개사 770 부스 규모로 개최되며, 요양서비스관· 이동복지기기관, 재활의료기기관 등으로 구성되어 고령친화산업 및 복지 관련 주요 기업과 기관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전시장에서는 어르신의 낙상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주택의 안전을 지키고 가정에서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홀로서기 침실, 주방, 욕실로 구성된 고령친화주택 모델하우스를 만나볼 수 있다.

고령친화주택에는 ▲출입문이 달려있어 드나들기 쉬운 욕조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세면대와 싱크대 ▲침대에서 편하게 일어날 수 있는 침상 로프 사다리 ▲높낮이가 조절되는 전동책상 ▲앉아 있다가 쉽게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립보조방석 ▲침대생활을 더 편리하게 도와주는 전동침대 ▲깨끗하고 안전한 샤워를 위한 목욕 보조의자 ▲뒤로 넘어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후방지지롤러 등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장기요양보험으로 무료·저렴하게 구입·대여 가능한 휠체어, 지팡이 등 복지용구도 체험할 수 있다.

전시회 기간 동안 고령친화주택을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고령친화주택관 내 설치된 제품은 우수기업 공동관에서 만날 수 있다. 우수기업 공동관에는 부산뿐만 아니라, 경남, 경북, 경기 등 전국에서 우수한 고령친화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19개사가 참가하여 국내 기술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전시회에서는 고령운전자의 운전에 필요한 인지기능 검사를 실시, 합격판정을 받으면 자동차 보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인지기능 점수가 낮을 경우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하여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도록 도로교통공단에서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