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일상생활에서 소비자문제 발굴하는 소비자기자 선발
상태바
일상생활에서 소비자문제 발굴하는 소비자기자 선발
  • 추재영 기자
  • 승인 2018.05.0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고료 지급, 수료증 수여 및 정규 기자 선발 시 우대 등 혜택 주어져

[소비라이프 / 추재영 기자] 일상생활에서 소비자문제를 취재해 널리 전파할 소비자기자를 모집한다.

9일 (사)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회장 조연행, 이하 ‘금소연’)과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대표 이은영), 소비라이프(대표 조정환)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소비자문제를 폭넓고 다양하게 수집하고 취재하여 이를 소비자정보로 널리 전파하고자 생활 현장의 소비자기자 20명을 5월31일까지 선발한다”고 밝혔다.

▲ 사진 제공: Pixabay

소비자기자는 소비자문제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주부, 직장인 등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 일상생활 현장에서 일어나는 소비자 피해 및 민원, 소비자불편사례, 소비자가 꼭 알아야 할 상식’ 등 소비자가 알아둘 만한 좋은 소식을 폭넓고 다양하게 수집·취재하여 이를 소비자뉴스로 제공하게 된다.

이번에 선발하는 20명의 소비자기자는 자신의 관심분야에서 발생하는 소비자문제를 수집·취재·평가·분석 후 기사로 작성해 인터넷 신문 ‘소비라이프’에 기자 실명으로 게재할 수 있다. 기자에게는 원고료와 기자활동증명서, 수료증이 수여되며, 정규 기자 채용 시 우대 선발 혜택이 주어진다.

취재 분야는 개별 관심분야 및 금융, 보험, 주택, 생활용품, 식품, 환경, 교육 등 소비생활 전 분야와 음식, 제품이나 서비스, 쇼핑몰에 대한 평가 및 분석 등 소비생활 전반을 아우른다.

소비자기자 활동기간은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이며, 소비자기자에게는 글쓰기, 기자 교육, 기자 활동 증명서, 수료증, 원고료(기사 배포 시 건당 5,000원씩 지급), 정규직 기자 전환, 선발 시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서류접수 기간은 5월 25일(금)까지이며 금융소비자연맹 홈페이지(www.kfco.org) 혹은 소비라이프 블로그 (sobilife.blog.me)에서 제출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cnwodud94@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발표는 5월 31일(목) 개별 통보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02)736-4997), 이메일 (cnwodud94@naver.com)에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