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국제 신용평가기관, "남북·북미 정상회담 결과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
상태바
국제 신용평가기관, "남북·북미 정상회담 결과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
  • 우 암 기자
  • 승인 2018.04.2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연 부총리, 3대 국제 신용기관 최고위 관계자 만나 남북관계 개선 등 긍정적인 사항이 국가신용등급에 반영되기를 희망

[소비라이프 / 우 암 기자]  국제 신용평가기관들이 한국의 지정학적 위험이 완화되고 있어 향후 남북-북미 정상회담의 결과 등을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G20 재무장관 회의 및 국제통화기금(IMF) 춘계회의에 참석 중인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0∼22일(현지시간) S&P와 피치, 무디스의 최고위 관계자를 만나 남북관계개선 등 긍정적인 사항이 국가신용등급에 충분히 반영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사진: IMF 춘계회의 참석차 미국 워싱턴D.C.를 방문한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오후(현지시간) 페어몽 호텔에서 제임스 맥코맥 피치(Fitch)신용평가사 국가신용등급 글로벌 총괄을 접견하고 있다/기획재정부 제공)

김 부총리는 오는 27일 개최되는 남북 정상회담 관련해 “한반도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 정착이 최우선 과제”라며 “이를 위해 주변국과 긴밀히 협조해 대응하겠다”고 설명했다. 

신용평가기관들은 최근 북한과의 관계 개선으로 지정학적 위험이 완화되고 있어, 향후 예정된 남북-북미 정상회담에서 실질적 성과가 도출되는지 관심을 갖고 모니터링할 계획이라는 입장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