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6 14:34 (월)
이달의 영화 25호
상태바
이달의 영화 25호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09.10.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집행자
감독: 최진호
출연: 조재현, 윤계상, 박인환, 차수연
‘집행자’는 사행집행을 맡은 교도관들의 고뇌와 고통을 담은 작품이다. 끝없이 논란이 되는 사형제도. 제3자 입장에서 ‘사람의 생명은 나라가 함부로 할 수 없다’, ‘범죄율을 낮추려면 사형제도가 필요하다’는 등 이런저런 의견들이 있다.
아예 제3자일 수만은 없는 교도관들에게 사형제도가 얼마나 무거운 짐일까. 죽어 마땅하다고 여겨지는 사형수들과 뉘우치고 교화되고 있는 사형수 사이에서 어떻게 하는 게 맞는 것인지 딜레마에 빠진 교도관들 모습을 보여준다. 이런 고민은 교도관은 물론 관객들에게 로 이어진다.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시사회가 열린 바 있다. 영화가 갖고 있는 무겁지만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메시지, 배우들의 열연 등으로 영화팬들 기대를 자아내고 있다. 11월 5일 개봉.

 

공연

지킬앤하이드
10월 31일~11월 15일/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내한공연이 국내 처음 펼쳐지고 있다. 지난 9월 20일까지 서울지역공연이 끝나고 지방을 돌던 중이던 오리지널팀 공연이 마지막으로 경기도 고양아람누리극장에서 15일까지 열린다.
13년 만의 내한공연이라 많은 관객들이 몰렸다. 게다가 이번 공연은 내용이 더 새롭게 보완된 작품으로 선보여졌다.
브래드 리틀의 ‘This is the moment’를 들은 관객들은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고 있다. 매 공연마다 기립박수가 이어지고 있다.
공연이 끝나면 언제 다시 우리나라로 와서 공연할 지 알 수 없어 오리지널팀 공연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이번 기회를 잡아보는 게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