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제125호] 다가온 새 학기 준비…카드 할인 혜택으로 현명하게 소비하기
상태바
[제125호] 다가온 새 학기 준비…카드 할인 혜택으로 현명하게 소비하기
  • 한기홍 기자
  • 승인 2018.03.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학기 참고서 구입비나 학원비는 물론, 백화점 지출 금액 적립·할인도 가능해

[소비라이프 / 한기홍 기자] 파릇파릇한 새싹과 함께 새 마음 새 뜻으로 새로운 학기를 준비하는 3월이다. 이 시즌은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것이 많아 지출이 크다. 구입해야 할 물품이 산더미인데, 얇은 지갑으로 걱정이 태산이라면 한 푼이라도 아낄 수 있도록 카드 혜택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현명하게 카드를 선택해 소비한다면 새학기 참고서 구입비나 학원비는 물론 3월 봄옷을 구매하기 위해 백화점에서 지출하는 금액까지 적립 또는 할인 받을 수 있다.

신한, 교육업종 특화된 ‘에듀’ 카드
신한카드는 교육업종에 특화해 ‘신한카드 Edu’를 출시했다. ‘신한카드 Edu’는 학원비는 물론 아파트 관리비, 마트, 병원, 약국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다. ‘에듀카드’는 교육 업종 결제 시 전월 실적에 따라 5~10%의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전월 이용금액별로 50~100만 원 미만은 한도 1만5천 원 내에서 캐시백 5%, 100~150만 원 미만은 한도 3만 원 내에서 캐시백 7%, 150만 원 이상은 한도 4만5천 원내에서 캐시백 10%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일반전문학원, 학습지, 유치원 결제 건수에 따라 추가 캐시백도 제공된다. 월별로 2건 3천 원, 3건은 4천 원, 4건 이상인 경우 5천 원의 금액을 캐시백으로 되돌려받을 수 있다. 단, 건당 20만 원 이상 승인금액일 경우에 결제 건수로 인정된다.

이와 더불어 해당 월 교육비 결제가 있는 고객이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 시 매월 5천 원씩 캐시백이 별도로 제공되며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3대 마트와 의료업종인 병원, 약국 등 주요 생활 업종 결제금액의 1%가 캐시백된다.

다만 교육, 아파트관리비 및 주요 생활 업종 캐시백 혜택을 받기 위해선 전월 이용금액 50만 원 이상의 실적이 필요한데, 교육 업종 이용금액은 실적에서 제외된다는 점이 아쉽다.

NH농협, 교육 콘텐츠 볼 수 있는 ‘해봄’
NH농협은행은 2030대가 선호하는 온·오프라인 업종에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7천 원에서 최대 3만5천 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NH20 해봄 체크카드’(이하 해봄카드)를 지난해 출시했다.

해봄카드는 YES24, 인터파크도서, 알라딘,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등 온라인 서점과 토익(스피킹), 텝스, JPT, KPE 등의 어학 시험을 5% 할인해준다. 또한 인터넷 NH농협카드 채움스케치(www.cheumsketch.co.kr) 회원 가입 후 교육-플러스+에 접속하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어학 강좌와 더불어 교양, 문화 강좌 콘텐츠를 들을 수 있다.

또한 G마켓, 옥션, 인터파크, 11번가, a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5%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단, 건당 이용금액 2만 원 이상일 경우 적용되며 최대 2만5천 원(월 최대 8천 원)이 할인된다.

이밖에도 △커피전문점(스타벅스/이디야) △편의점(GS25)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동통신(SK텔레콤, KT, LGU+), △영화관(CGV), △해외 전가맹점(해외직구 포함) 등의 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은 전월 실적에 따라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나뉘어 통합 월 할인 한도가 적용된다. 최소 전월 실적 20만 원 이상 최대 100만 원 이상 전월 실적 기준으로 온라인은 4천 원에서 2만5천 원까지 적용되며 오프라인은 3천 원에서 1만 원까지 할인 한도가 있다.

우리, YES24 최대 30% 할인
교육과 문화에 특화된 우리은행의 ‘우리V카드 지(知)’는 온라인 서점 YES24의 홈페이지에서 전자책을 포함한 도서와 음반 구입 시 30%를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영화 또는 공연 예매 시 최대 5천 원이 할인된다.(현장예매 및 타 홈페이지 이용 시 할인 불가) 단 전월 국내가맹점 이용 실적이 30만 원 이상이어야 하며 도서와 음반은 월 1만 원의 할인 한도가 있다. 또한 한진택배를 통해 유학생서류(한국에서 해외) 발송 시 전 세계 어디든 1만9천 원으로 보낼 수 있다. 전월 실적 조건은 없으나 현장 결제 조건이며, 결제 시 학생증을 제시해야 한다.

이밖에도 △학원, 유학원, 유치원(업종기준) 5% 할인 △버스, 지하철 결제금액의 5% 할인 △놀이공원 할인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IBK기업, 오프라인 서점 15% 할인
IBK기업은행의 ‘문화융성카드’는 교보문고·영풍문고·반디앤루니스 오프라인 서점에서 이용금액의 15%를 청구 할인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중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신용카드는 전월 실적 10만 원 이상인 경우 월 1회, 월 5천 원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인 경우 월 2회, 월 1만 원, 전월 실적 60만 원 이상인 경우 월 4회, 월 2만 원까지 할인된다.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10만 원 이상인 경우 월 1회, 월 5천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인 경우 월 2회, 월 5천 원까지 할인된다. 단, 전월 이용실적 산정 시 제세공과금 납부금액, 상품권 구매금액, 교통카드 이용금액, 대학등록금 납부금액은 제외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