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화장실 '만족', 식당 '불만족'
상태바
화장실 '만족', 식당 '불만족'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09.10.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이 휴가 성수기 기간이 끝나고 설악지역 4대 콘도(대명리조트, 일성콘도, 켄싱턴리조트, 한화리조트)와 고속도로휴게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했다.

조사 결과 설악지역 4대 콘도의 객실시러과 인적서비스 만족도는 보통이나 부대시설은 만족스럽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속도로휴게소의 경우 화장실 만족도는 높고 식당 만족도는 낮았다.

설악지역 콘도이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객실시설 만족도  △인적서비스만족도  △소비자들의 재이용 의사 3개 부문 순위가 모두 같았다. 대명리조트가 가장 높고 한화리조트, 켄싱턴 리조트, 일성콘도가 뒤를 이었다.

전체서비스에 대해 부대시설 만족도가 낮은 건 구내 슈퍼마켓 물건 값이 비싸다는 이유에서다.

고속도로휴게소 만족도 조사는 국내 10개 고속도로휴게소[기흥(부산 쪽)휴게소, 망향(부산 쪽)휴게소, 문막(강릉 쪽)휴게소, 안성(부산 쪽)휴게소, 여주(강릉 쪽)휴게소, 용인(강릉 쪽)휴게소, 이천(하남 쪽)휴게소, 천안(서울 쪽)휴게소, 행담도(양쪽)휴게소, 화성(목포 쪽)휴게소] 이용자 749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전반적 만족도는 69.6점으로 보통이었지만 화장실과 주차시설 만족도는 높은 반면 식당과 편의점 만족도는 낮았다.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화성휴게소(73.3점)였고, 여주휴게소(71.2점), 이천휴게소(71.1점), 행담도휴게소(71.9점), 문막휴게소(69.7점) 등이 뒤를 이었다.

고속도로휴게소 역시 식당과 편의점 만족도가 낮은 건 물건 값의 적정성이 떨어진다는 이유였다.

콘도와 고속도로휴게소 모두 시설과 인적서비스부문은 '보통'이란 평을 받았으나 식당이나 편의점 등 부대시설 내 값이 비싸다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업자들은 소비자들 의견을 반영, 만족도를 높이는 쪽으로 개선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부문별 점수와 순위 등 자세하나 내용은 한국소비자원홈페이지(www.k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