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내 계좌 한눈에'로 모든 금융정보 한번에 조회한다...내일(19일) 시작
상태바
'내 계좌 한눈에'로 모든 금융정보 한번에 조회한다...내일(19일) 시작
  • 우 암 기자
  • 승인 2017.12.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잔액 50만원 이하 1년 이상 미사용 계좌 즉시 잔액 이체 해지 가능

[소비라이프 / 우 암 기자]  보유 중인 은행계좌를 한꺼번에 조회하고, 비활동 계좌의 잔고를 이전하거나 해지할 수 있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가 내일(19일) 부터 시작된다.

금융감독원은 18일 서민·상호금융기관의 금융회사 계좌 현황을 일괄 조회하고 흩어져있는 각 권역별 금융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내일(19일) 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 (사진: 내 계좌 한눈에' 홈페이지)

현행 18개 은행 계좌 서비스를 서민·상호금융, 보험, 대출, 카드발급내역까지 확대하여, 한 번에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게 된다.

‘내 계좌 한눈에’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모든 은행 계좌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잔액이 50만원 이하에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은행 계좌는 즉시 잔액을 이체해 해지할 수 있다.

또한 자동이체 서비스도 이용가능하다. 공과금, 통신료 등 자동이체 내역을 한꺼번에 조회하거나 해지하고, 출금계좌를 변경할 수 있다.

‘내 계좌 한눈에’는 금감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fine.fss.or.kr)’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내년에는 인터넷뿐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