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허그데이', 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을 꼭 안아주세요"...좋은 취지 공감하면서도 데이 마케팅 경계
상태바
"'허그데이', 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을 꼭 안아주세요"...좋은 취지 공감하면서도 데이 마케팅 경계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7.12.1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그데이' 프리허그 코리아에서 2006년부터 허그데이 정해...소중한 사람을 끌어 안으며 지치고 힘든 마음 달래주자는 취지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오늘(12월 14일)은 서로를 안아주는 날인 허그(Hug포옹)데이이다. 소중한 사람을 끌어안으며 지친 마음을 달래주자는 좋은 취지에 공감하는 반응이 있는가 하면, 또 데이 마케팅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로 나오고 있다.

허그데이 기원은 허그를 하는 사람들의 모임 '프리허그 코리아'에서 2006년 10월부터 매달 11일을 허그데이로 정해,   12월 14일이 허그데이로 지정됐다는 설이 유력하다.

▲ (사진: 한 남자가 프리허그 피켓을 들고 있다/Pixabay제공)

허그데이는 추운 겨울날 연인이나 가족 등 소중한 사람을 끌어 안으며 지치고 힘든 마음을  달래주자는 좋은 취지에 공감하는 반응이 있는가 하면 또 다른 데이 마케팅(Day Marketing)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는 것도 사실이다.

데이 마케팅이란 특정 기념일을 이용해 그 기념일과 연관이 있는 상품의 판매를 독려하는 마케팅의  기법이다. 대표적으로는 2월 '밸런타인데이', 3월 '화이트데이', 11월 '빼빼로데이' 등이 있다. 

네티즌들은 허그데이를 낯설다는 반응을 보이면서 허그데이는 '다음'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어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취지에 공감한다는 반응과 함께 또 다른 데이 마케팅이 아니냐며 경계하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ID IVeryLo******은 "오늘 허그데이네요!! 근데 안아줄 사람이 없네요"라는 댓글을 남겼다. 

ID bigst*****은 "12월 14일 오늘은 '허그데이'라네요. 매달 14일 마다 무슨 데이가 있지만 저는 이 허그데이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지금 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을 꼭 안아주세요. 저도 마음을 가득 담아 여러분을 안아 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상상한 멋진 장면 세종대황이 유관순에게, 안중근이 윤봉길에게 토닥토닥"이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ID app****은 "오늘이 허그데이라니...별걸 다 만들어 낸다는 느낌인 걸..."이라며 우려의 글을 남기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