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포토뉴스] 헬기·장갑차까지 동원된 경찰특공대 대테러진압
상태바
[포토뉴스] 헬기·장갑차까지 동원된 경찰특공대 대테러진압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7.10.1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제72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일환...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광화문 인근 교통통제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경찰특공대들이 도심 한복판에서 인질테러를 가장한 대테러 진압 훈련을 벌여 시민과 관광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10월 21일 제 72주년 경찰의 날을  이틀 앞둔 19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KT광화문 사옥에서 경찰특공대 대원들이 도심 인질 테러 상황을 가정한 대테러 진압 훈련을 벌였다.

▲ (사진: 헬기에서 내린 특공대원들이 레펠을 이용하여 건물을 타고 내려오고 있다/서울시 종로구 KT본사)

경찰특공대는 광화문 KT 빌딩 상공에 헬기 3대를 띄워 ‘패스트 로프’(fast rope)를 활용한 하강 훈련을 시행했다. 이어 경찰특공대는 장갑차를 동원해 인질테러범을 제압해 이 광경을 지켜보던 시민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 (사진: 경찰특공대원들이 역레펠 자세로 건물에서 하강하고 있다. 경찰특공대원들은 이 자세로 하강하면서 사격까지 가능하다/서울시 종로구 KT본사)

올해로 72주년을 맞이하는 경찰의 날 기념식은 21일이 토요일인 관계로 내일(20일) 오전 11시에 열린다. 이날은 경찰의 날 행사관계로 광화문광장 인근 차량 통행이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일부 통제된다. 

▲ (사진: 인질극을 벌인 테러범을 장갑차를 동원하여 제압한 경찰특공대원들이 철수를 준비하고 있다/서울시 종로구 주한미국대사관 앞)

▲ (사진: 광화문광장에 견학나온 유치원생들이 특공대원들의 대테러진압작전을 숨을 죽이고 쳐다보고 있다/서울시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