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5:36 (금)
금융권 '퇴직연금시장' 잡기 대격돌(4)
상태바
금융권 '퇴직연금시장' 잡기 대격돌(4)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09.08.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담자 1200곳 전진 배치

맞춤컨설팅...실무대학 프로그램도 운용

 

국민은행이 퇴직연금시장을 앞서 잡기 위해 발 빠른 걸음을 내딛고 있다. 알찬 준비,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보험사, 증권사 등 다른 금융기관들과의 한판경쟁을 펼칠 움직임이다.

  특히 브랜드마케팅 전략을 통해 국민은행 이미지 굳히기에 들어갔다. 고객들에게 높은 로열티와 좋은 은행이미지를 심는 데 힘쓰고 있는 것이다.


편리성, 안정성에 비중 둬


  국민은행의 편리성과 안정성에 포인트를 주는 강점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접근성, 편리성, 장기적 안정성, 전문성을 기업고객 등 손님 끌기에 내세우고 있다.

  또 퇴직연금 전담자를 일선영업점에 배치해놓고 있다. 전국 1200곳에 퇴직연금 영업전담자들이 전진 배치돼 있는 것이다.

  국민은행은 고객별 맞춤컨설팅도 해주고 있다. 기업체 규모 등 고객실정에 맞는 내용의 안내∙상담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상품을 권하기 위해서다. 대기업, 중견기업, 소기업 등 규모에 따른 맞춤컨설팅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도 그런 흐름이다.

  퇴직연금 도입에 대한 최적의 컨설팅과 가이드라인도 내놓고 있다. 이와 함께 국제회계기준(IFRS)에 따른 퇴직부채 산정 부가서비스도 해주고 있다.

  국민은행은 퇴직연금 실무대학 프로그램도 운용 중이다. 퇴직연금 도입에 관심 있는 업계 임원과 실무진에 대한 학습지원을 준다는 취지다. 서울과 지방에서 매달 한번 30~50명 규모로 이뤄지고 있다.

  퇴직연금 전용콜센터와 사이트를 마련한 점도 국민은행이 퇴직연금 영업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 중 하나다. 퇴직연금 전용 콜센터(☎1599-0099)엔 78명의 전담자가 뛰고 있다.

  퇴직연금 전용인터넷 뱅킹사이트(www.kbpension.co.kr)를 통한 마케팅 역시 활기를 띤다. 지난해 12월 8일 문을 연 퇴직연금 전용사이트는 개인고객, 기업고객, 프리미엄뱅킹고객 모두 같은 사이트에 접속, 퇴직연금 관련 정보조회와 거래를 할 수 있다. 퇴직연금가입자들의 퇴직연금 자산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동영상 교육콘텐츠까지 만들어 눈길을 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자료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들의 노후준비 동반자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펼쳐


  국민은행은 퇴직연금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해주고 있다. ‘손님 제일주의’ ‘고객 감동’을 실천키 위해서다. 세부내용으로 △퇴직연금 가입 기업과 실무자에 대한 교육지원 △금융거래 수수료면제 △주거래고객 마일리지 포인트 등의 우대제도 적용 △사이버PB 대출금리 우대 등 혜택을 베푼다.

  또 퇴직연금 관련 금융상품개발에도 팔을 걷어붙이고 있다. 지난 7월 16일 삼성퇴직연금 코리아대표40증권자투자신탁 제1호(채권혼합)를 추가한 게 좋은 사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