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성순희 작가 정년축하기념전 '뉴 비기닝(NEW BEGINNING)'...'아워커뮨 갤러리'
상태바
성순희 작가 정년축하기념전 '뉴 비기닝(NEW BEGINNING)'...'아워커뮨 갤러리'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7.09.2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순희 작가, 서울예고에서 30년 삶 정리함과 동시에 또 다른 시작의 꿈 꿔...10월 2일(월) 부터 28일(토)까지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30여 년의 세월 동안 학생들에게 미술을 가르쳐온 선생님이 교직을 떠나며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전시회를 개최한다.

‘아워커뮨 갤러리’는 자연과 삶의 하모니를 화폭에 담아 ‘실내정경’이라는 독특한 조형세계를 구축해온 성순희 작가의 정년축하기념전 <뉴 비기닝(NEW BEGINNING)>을 10월 2일(월)부터 28일(토)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생의화음, 60cm, Mixed Media on Canvas, 2013

화단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작가이자 서울예술고등학교에서 30여 년 동안 미술 교사로 근무해온 성순희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교사로서의 삶을 정리함과 동시에 또 다른 시작을 꿈꾼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화면상에 자연의 빛이 아닌 재생성한 추상적인 빛의 공간을 표현한 작품을 선보인다. 또한 작가는 보이는 대로의 현실 공간이 아닌 자유로운 자연과 정물, 사물 배치에서 얻어낸 여유 속에서 나름대로의 시각적 개방을 나타낸다.

작가는 “일상의 표현과 평범한 주변의 형상 그리고 그것을 느끼는 감정을 어떤 특정 이데올로기에서 벗어나서 삶과 삶의 소박한 정서와 연결하고자 했다”며 “그것은 구속에서 벗어나 궁극적 해방을 만끽하고자 하는 일상인으로서의 소박한 표현”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 전시회는 그가 가르쳐온 12명의 제자가 선생님에 대한 사랑과 감사를 담아 그린 작품을 함께 전시한다.

<뉴 비기닝(NEW BEGINNING)>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오프닝 행사는 전시 개막날인 10월 2일(월) 오후 6시에 열린다.

홍익대 미대와 홍익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한 성순희 작가는 대한민국은 물론 스페인, 일본, 미국 등에서 다수의 개인전과 50여 회의 국내외 그룹전에 참가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