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이재용 부회장 12년 구형...네티즌, "삼성 오너 감방 가도 삼성 안 망한다"
상태바
이재용 부회장 12년 구형...네티즌, "삼성 오너 감방 가도 삼성 안 망한다"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7.08.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티즌, "경제활성화 핑계 대며 집행유예 내리지 않을까...국민들이 다시 촛불들고 거리로"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이 부회장에게 징역 12년을 구형했다. 삼성 미래전략실 최지성 전 실장(부회장), 장충기 전 차장(사장), 삼성전자 박상진 전 사장에게는 각각 징역 10년, 황성수 전 전무에게는 징역 7년을 구형했다. 네티즌들은 이들에 대한 구형이 다소 약하다는 방응과 함께 법원의 현명한 판단을 요구하고 나섰다.

박영수 특검팀은 7일 오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 김진동) 심리로 열린 이재용 부회장 등의 결심공판에서 각 피고인들의 구형량을 제시했다. 

▲ (사진: '다음' 실시간 이슈 검색어(2017.8.7.오후 4시 38분)

특검팀은 이 사건에 대해 “전형적인 정경유착에 따른 부패범죄로 국민 주권의 원칙과 경제 민주화라는 헌법적 가치를 크게 훼손했다”며  “이들을 공정하게 평가하고 처벌해야만 국격을 높이고 경제 성장과 국민 화합의 든든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 부회장은 경영권 승계를 위해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씨에게 약 430억원의 뇌물을 제공한 혐의(뇌물공여)를 받고 있다.

특검팀은 “미래전략실 주도로 삼성이 정유라의 승마 및 미르·K스포츠재단을 지원한 것이 이 사건의 실체”라면서 “박 전 대통령의 승마 지원 요구에 이 부회장이 경영권 승계를 대가로  뇌물을 지원한 사실이 명백히 입증됐다”고 주장했다.

이 부회장은 정씨의 승마를 지원하기 위해 회사 공금을 빼돌린 혐의(횡령)와 범죄수익은닉의 협의도 받고 있다. 이 부회장은  ‘최순실 국정농단’ 국회 국정조사 청문회에 출석해 뇌물공여 사실을 부인한 했고  정씨 승마 지원비를 독일에 송금할 때 금융당국에 신고하지 않은 혐의도 받고 있다.

그러나, 이 부회장 변호인단은 박 전 대통령에게 부정한 청탁을 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해 왔다. 또 삼성이 승마 유망주들을 지원하려 했을 뿐 정씨에게 특혜를 주려는 의도가 아니었으며, 재단이나 영재센터에 낸 출연금도 공익 목적이었다며 혐의를 부인해왔다. 독일 송금 과정에서도 구체적인 법령을 어긴 사실이 없다는 고 주장해 왔다.  

네티즌들은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부재가 삼성그룹 경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항간의 우려를 반박하면서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을 위해서라도 이 부회장을 강력히 처벌할 것을 주장했다. 또한, 재판부가 경제활성화 등을 운운하면서 감형을 시도할 경우 다시 한번 횃불을 들고 거리로 나올 것이라 강조했다.

ID chaffcu****은 "박영수 특검께서 삼성발전 12년 계획을 세우셨습니다. 이 계획을 이끌수 있게 법원의 판단을 기대해 봅니다"라고 말했다.

ID hanyeon*******은 "끝까지...삼성 오너 감방가도 삼성 안 망한다. 건강한 경제발전 위해서라도 20년 이상 쳐 넣어라"라고 주문했다.

또한, ID soja***은 "삼성 이재용 부회장에게 검찰이 12년 구형했는데 다소 약하다는 느낌이 드는 건 사실이나 과연 재판부에서 어떤 결정을 내릴 지 걱정되는 것 또한 사실이다. 설마 경제활성화 핑계를 대며 집행유예를 내리지 않을까 걱정하는...그랬다간 국민들이 다시 촛불을 들고 거리로"라며 법원에 강력한 판결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