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구글 창업자 래리페이지, ‘하늘 나는 자동차’ 공개
상태바
구글 창업자 래리페이지, ‘하늘 나는 자동차’ 공개
  • 이우혁 기자
  • 승인 2017.04.2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프로펠러를 동력으로 공중에 부양하는 모습 보여...연말에 판매 예정

[소비라이프 / 이우혁 기자] 어린 시절 그림으로만 그리던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실제로 실현될 날이 머지않아 보이다.

▲ 키티 호크가 공개한 공중 부양 자동차 '플라잉 카'

미국 현지 시간으로 24일 구글 공동창업자인 래리 페이지와 그와 투자한 스타트업 키티호크가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시험 버전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키티호크의 공중 비행 차량인 일명 ‘플라잉 카’가 바닥에 부착된 작은 프로펠러를 동력으로 차를 호수 위 공중으로 띄우고 운전자가 자유로이 비행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이번에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선보인 키티 호크는 개인 비행을 현실화 하겠다는 목표로 세워진 스타트업이다. 키티 호크는 이날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중 비행 차량이 미연방항공청(이하 FAA)으로 부터 운행 승인을 받았으며, 이 차량을 운전하는 고객은 별도의 항공기 운항 면허가 필요 없다고 밝혔다.

▲ 작은 프로펠러들을 동력으로 하늘을 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키티 호크에 투자한 래리 페이지는 성명을 통해 “끊임없이 하늘을 나는 차를 개발하려는 노력을 기울여왔다. 손쉬운 개인의 교통편으로서 키티 호크 플라이어가 날아오를 수 있는 날을 기다려왔는데, 흥분되는 일”이라고 밝혔다.

한편 키티 호크는 플라잉 카를 올해 연말께 판매할 계획이며,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