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박성중 의원, ‘불법 우회전’ 단속한 경관에 항의
상태바
박성중 의원, ‘불법 우회전’ 단속한 경관에 항의
  • 이우혁 기자
  • 승인 2017.03.3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의원, 현재 경찰청 담당하는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간사직 맡고 있어 갑질 논란

[소비라이프 / 이우혁 기자] 지지율 저조 현상으로 가뜩이나 심란한 바른정당이 이번엔 같은 당 소속인 박성준의원의 갑질로 구설수에 오르내리게 됐다. 

박성준 의원은 전날인 28일 자신이 승차한 차량이 교통위반으로 단속되자 현장 사진을 찍는 등 불합리한 단속이라며 경관에게 항의한 사실이 밝혀지면서 여론의 질타를 받고 있다. 
▲ 박성중의원(사진: 박 의원 트위터 캡처)
 
29일 서울 송파경찰서 측은 박 의원이 탑승한 것으로 알려진 카니발 차량이 전날 오후 2시경 서울 송파구 몽촌토성역 삼거리에서 오다 금지신호를 무시하고 올림픽 공원 사거리 쪽으로 우회전을 해 단속됐다고 밝혔다. 
 
당시 단속을  맡고 있던 송파경찰서 소속 경위는 운전자에게 도로교통법 제5조 신호 및 지시에 따를 의무를 위반했다며 범칙금 6만원을 부과했으며, 카니발 운전자가 ‘국회’ 표기가 명시된 신분증을 내밀자 경위의 요구에 따라  정식 신분증을 제시했다.
 
이에 뒷좌석에 탑승해 있던 박 의원은 경위의 이름을 재차 확인했으며, 현장 사진을 스마트폰에 찍어간 것으로 드러났다. 
 
아울러 박 의원은 송파경찰서에 전화해 “경찰의 함정단속 문제를 국회에서 논의하겠다. 우회전 신호가 교통 현실을 반영하지 못했다”고 항의했으며 송파경찰서 측은 “죄송하다. 시정하겠다”는 답변을 내놓은 사실도 연이어 밝혀졌다. 
 
박 의원과 관련된 사실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냉담한 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각에서는 현재 박 의원이 경찰청을 담당하는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간사로 있으면서 자신의 직위를 이용해 경찰에게 갑질을 한 것이 아니냐는 주장을 하고 있다. 
 
실제로 한 경찰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사회적 지위가 높은 사람이 먼저 경찰의 법 집행을 존중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단속에 걸린 후 함정단속을 운운하는 것은 경찰관의 사기만 저하시킨다”고 말했다. 
 
박 의원 측은 경위의 이름을 물은 것은 운전기사며, 촬영과 관련해 경위를 찍은 것이 아니라 현장 사진을 찍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이번에 박 의원 차량이 단속에 걸린 몽촌토성역 삼거리는 평소 보행자 교통사고가 잦아 전용신호가 켜졌을 때만 우회전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