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이광필, 국가와 함께 산화하겠다더니 “생명운동가라 자살 못하겠다”
상태바
이광필, 국가와 함께 산화하겠다더니 “생명운동가라 자살 못하겠다”
  • 이우혁 기자
  • 승인 2017.03.1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숨 내놓겠다’ 주장하고 번복한 정미홍 전 아나운서 탄핵인용 이후 침묵

 [소비라이프 / 이우혁 기자] 박사모 회원으로 알려진 가수 이광필씨가 박 대통령 탄핵 인용시 온몽에 시너를 뿌려 자결하겠다고 한 입장을 철회한 것으로 드러났다. 

10일 오후 이 씨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유죄 판결이 나온 것도 아니고 헌재 결정에 승복 하지 않는다”며 “명분은 확실하지만 개가 생명운동가로서 내 생명을 소중히 해야 해 (자살은) 못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금 경찰 십여명이 내 동선을 다 감시하고 내가 위험물질을 가졌는지 다 확인했다”며 “빨리 (자살을) 실행하라고 하는 문자도 많이 받고 있다”고 밝혔다. 
 
▲ 이광필 씨는 자신이 자살 의도를 밝힌 이후 경찰로 부터 수시로 감시당하고 있다고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알렸다.
이 씨는 지난 9일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 공식카페(이하 박사모)와 자신의 블로그에 “역사적인 헌재의 판결이 인용돼 대통령을 파면시키면, 인용 시기부터 생명운동가로서 활동을 전면 중단한다”며 국회 앞에서 자살 할 것이라고 게시한 바 있다. 
 
이 씨는 박 전 대통령의 탄핵 인용 결정 이후에도 자신의 블로그에 ‘이광필 1962 ~ 2017년 사망’라고 적는 등 자살을 실행할 것이라는 입장을 고수해 왔다. 
 
한편, 탄핵 인용 시 목숨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이를 번복한 정미홍 전 아나운서는 탄핵인용 이후 현재까지 침묵을 지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