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위성호 신한은행장, "(超) 격차의 완벽한 리딩뱅크를 이루겠다"
상태바
위성호 신한은행장, "(超) 격차의 완벽한 리딩뱅크를 이루겠다"
  • 이우혁 기자
  • 승인 2017.03.0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에서도 해외 유수 은행들과 당당히 어깨를 겨누는 '월드클래스(World Class) 은행'의 꿈을 함께 만들어가자"

[소비라이프 / 이우혁 기자]  위성호 신한은행장이 "국내 경쟁 은행과의 간격을 더욱 벌리는 초(超) 격차의 완벽한 리딩뱅크를 이루겠다." 는 의지를 밝혔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7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글로벌에서도 해외 유수 은행들과 당당히 어깨를 겨누는 '월드클래스(World Class) 은행'의 꿈을 함께 만들어가자"며 이같이 말했다.

▲ (사진: 7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위성호 신임 은행장이 임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신한은행 제공)

위성호 은행장은 지난달 8일 신한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에서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되었고 신한은행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위 행장을 신임 은행장으로 선임했다.

위 신임 행장은 취임식에서 '우리가 함께 만드는 꿈·길'이라는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위 행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산업간 진입장벽이 무너지고 전혀 다른 플레이어들이 금융에 도전하는 격변의 환경이 펼쳐지고 있다"며 "이러한 환경 속에서 지속 성장하기 위해 디지털과 글로벌에서 '신한만의 새로운 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위 행장은 "신한 역사상 최초의 행원 출신 회장-행장 듀오 탄생으로 꿈과 열정을 품고 노력한다면 누구나 신한의 리더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줬다"며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신한, 글로벌 신한, 위대한 신한의 꿈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