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김문수, “박대통령 탄핵 기각돼야”...“K·미르 스포츠 설립은 정당한 통치행위”
상태바
김문수, “박대통령 탄핵 기각돼야”...“K·미르 스포츠 설립은 정당한 통치행위”
  • 이우혁 기자
  • 승인 2017.02.0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극기 집회 참여 소감으로 참여자들의 우국충정에 눈물이 났다고 밝혀

[소비라이프 / 이우혁 기자] 대선출마를 예고했던 새누리당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최근 태극기 집회에 참여해 박대통령 탄핵기각을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 (사진 : 김문수 전 경기지사 트위터)
 
이와 관련하여 김 전 지사는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박 대통령은 자신의 대통령 선거 공약대로 문화융성과 스포츠 진흥을 위해 미르·k스포츠재단을 설립했고 그것은 헌법 기본이념인 자유민주주의를 뿌리내리기 위한 정당한 통치행위 였다”고 주장했다. 
 
김 전 지사는 탄핵을 주도하는 세력들이 대통력의 통치행위로 실제 이익을 본 사람과 손해를 본 사람을 찾느라고 혈안 돼 있다며 대통령의 통치행위를 사소한 법률 기준으로 따지는 것은 부당하며 비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일부 기자들은 박대통령의 탄핵사태가 터진지 2개월이 지나서야 반대 입장을 낸 것에 대해서 의구심을 드러냈고, 이에 김 전 진사는 “헌재의 동영상을 본 결과 박 대통령이 사적인 이익을 취하지 않았다는 생각을 갖게 됐으며 언론보도가 사실이 아니라고 확신했다”고 대답했다.
 
김 전 지사는 “박 대통령 주변인들의 비리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대통령 자신의 비리는 밝혀지지 않았다”며 “박 대통령이 당당하게 대처해야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제는 당당하게 탄핵재판에 대응하기를 바란다. 또한 국민께 그 과정을 소상히 설명하고 탄핵재판에도 나가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전 경기지사는 태극기 집회에 참여 당시 집회 참여자들의 우국충정이 너무 진지하여 눈물이 났다며 앞으로도 계속 참여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