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알리안츠생명 영원히 사라진다....중국 안방보험에 팔리면서 '사명'쓸 수 없게 되
상태바
알리안츠생명 영원히 사라진다....중국 안방보험에 팔리면서 '사명'쓸 수 없게 되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6.12.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생명과 합병 또는 안방보험으로 될 가능성도 있어...

[ 소비라이프 / 김소연 기자 ] 알리안츠생명의 사명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예정이다. 알리안츠는 2000년 독일 알리안츠에 매각되면서 알리안츠생명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가, 이제 중국의 안방보험으로 팔리면서 더이상 알리안츠라는 이름을 쓸 수 없게 됐다.

지난 4월 알리안츠생명을 인수한 중국 안방보험이 금융당국의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앞두고 있다. 인수 절차가 마무리되면 알리안츠생명은 더이상 독일 금융그룹의 '알리안츠'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보험업계에서는 안방보험이 앞서 인수한 동양생명과의 합병도 조심스럽게 점치고 있다. 두 사가 통합 법인으로 거듭날 경우 동양생명의 이름을 따라갈 여지도 있다.

그러나 이와는 무관하게 알리안츠생명은 자체적으로 새 이름에 대해 논의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도메인 선점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하면서 비밀리에 내부적으로 새로운 사명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알리안츠생명의 전신은 1954년 설립된 '제일생명보험'이었으나 독일 알리안츠그룹에 매각되면서 2000년 '알리안츠제일생명'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그 후 2002년 현재의 '알리안츠생명'으로 자리를 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