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이완영 국회의원, 간사 사퇴...네티즌, "님은 지역구가 삼성이세요?"
상태바
이완영 국회의원, 간사 사퇴...네티즌, "님은 지역구가 삼성이세요?"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6.12.1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보고 뽑아주세요" 네티즌 비난 속출...온라인 '포털' 실검 1위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규명' 새누리당 국회의원 이완영이 동료 의원들의 질타를 받고 여당측 간사직을 사퇴했다. 이완영의원은 온라인상에서 네티즌들로 부터 강한 비난을 받으면서 포털 '다음' 등에서 실시간 이슈 1위에 올랐다.

▲ (사진: 이완영 의원을 뜨거웠던 14일 오전 '다음' 실시간 이슈)

14일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규명'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국조특위) 3차 청문회에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안민석을 비롯한 야당 국회의원들은 의사진행발언을 통해 이완영 새누리당 국회의원에게 "장충기 삼성 미래전략실 차장, 최지성 삼성 부회장은 새누리당 장제원 의원도 요청한 증인이다. 이 두 사람과 박상진 삼성 사장까지 세사람은 삼성의 최순실 지원의 핵심 인사다. 왜 반대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태도를 분명히 하라고 압박했다.

이에 국회의원 이완영의원은 야당의원들의 질문에 일일이 해명을 했다. 그는 "내 핸드폰이 뜨거워서 못 사용하겠다. 국민들께 전해올린다. 그동안 많은 고견을 주신 국민께 감사드린다. 문자와 카톡으로 쓴소리 해주셨다. 감사하다"면서도 "자녀나 부모가 자기와 견해가 다르다고 그렇게 육두문자를 쓰는지 묻고 싶다. 특히 18원 후원금을 몇백명이 나한테 넣었다. 영수증을 달라 하고 또 다시 18원을 보내달라는 말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결론적으로 여당의원께 죄송하지만 난 오늘부터 간사직에서 내려온다. 향후 특조위 활동에 대해서도 금요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선출되면 다시 말씀드리겠다"며 여당 간사직을 사퇴했다. 

네티즌들은 온라인상에서 이완영의원을 일제히 비난하고 나섰다. 특히, 일부 네티즌들은 이완영 의윈의 지역구인 고령군, 성주군, 칠곡면 주민들에게 사람 보고 뽑아달라는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ID sch******은 "사람보고 뽑아주세요~ 성주시민분들"라고 부탁했고 ID stri*****은 "이완영 뽑은 경북 고령군 성주군 칠곡군 가만히 계십니까?"라는 글을 남겼다.

또한, ID lee****은 "이사람 홈피에는 '농민의 아들' '근로자의 친구' 국회의원 이완영이라고 되어 있다"라는 글을 남겼고 ID sunn******은 "성주 국회의원님, 님은 지역구가 삼성이세요?????"라며 비꼬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