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감기약과 비타민C 함께 복용하면 발암물질을 유발한다?
상태바
감기약과 비타민C 함께 복용하면 발암물질을 유발한다?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6.10.1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우리나라에서 허가된 의약품 중 보존제로 사용되는 벤조나트륨과 비타민C가 함유된 제품은 없다고 밝혀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감기약에 들어 있는 특정 방부제가 비타민 C를 함께 복욕하면 발암물질을 유발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이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우리나라에서 허가된 의약품 중 보존제로 사용되는 벤조산나트륨과 비타민 C가 함께 함유된 제품은 없다고 밝혔다.

감기약 먹은 후 비타민C 함께 복용하면 발암물질을 유발할 수 있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우리나라에서 허가된 의약품 중 보존제로 사용되는 벤조산나트륨과 비타민 C가 함께 함유된 제품은 없다고 밝혔다. 

식양처는 일반적으로 액상상태에서 벤조산나트륨이 비타민C와 함께 함유된 경우 두 물질이 반응하여 미량의 벤젠을 생성한다고 알려져 있으나 이러한 반응을 위해서는 일정시간과 액상 중 존재하는 미네랄 등 촉매제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식양처는 벤조산나트륨과 비타민C를 동시에 각각 복용하는 경우라도 위장에서 소화 흡수되어 벤조산나트륨과 비타민 C가 장시간 반응할 수 없는 점 등을 고려할 때 위내에서 벤젠이 생성될 가능성은 매우 낮으며 국내·외에서 보고된 바도 없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