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정글의법칙몽골'·'무한도전' 등, 가을 TV시청율 장악...'더케이투' 복격 시동
상태바
'정글의법칙몽골'·'무한도전' 등, 가을 TV시청율 장악...'더케이투' 복격 시동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6.10.0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계수양복점신사들' 등 드라마 약세...'나는자연인이다'·'동치미', 5%대 복귀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가을로 접어 들면서 드라마는 약간 주춤하면서 연예오락 프로그램의 약진이 눈에 띈다.

닐슨코리아의 주간시청율 자료(9.26 ~ 10.2)에 따르면 SBS-TV'정글의 법칙', MBC-TV'무한도전', MBC-TV'일밤2부(진짜사나이2)', KBS-2TV'해피선데이', MBC-TV'일밤1부(복면가왕)' 등이 주간시청율 상위 7위 부터 11위까지 나란히 올랐다.

▲ (자료: 지상파 주간시청율/닐슨코리아)

이들 연예오락 프로그램들은 '해피선데이'를 제외하고 모두 전주 대비 0.2~0.8%p 씩 상승하면서 순위도 한 단계에서 많게는 3단계씩 올랐다.

그런가 하면 드라마 시청율은 대체로 정체이다.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KBS-TV'월계수양복점신사들'도 정체를 보이고 있다. '월계수양복점신사들'은 한 때 30%대의 일일시청율을 기록하기도 했으나 좀처럼 26%대의 시청율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월계수양복점신사들'을 비롯해서 KBS-1TV'별난가족', MBC-TV'옥중화', KBS-2TV'구르미그린달빛', KBS-2TV'여자의 비밀' 등 드라마는 여전히 주간시청율 상위 5위를 지키고 있지만 시청율은 전주에 비해서 약세를 보였다.

▲ (자료: 케이블 주간시청율/닐슨코리아)

첫 방송에서 예상 밖으로 저조한 시청율(3.3%)을 보여 기대에 미치지 못 했다는 평가를 받았던 tvN'더케이투'는 4.2%의 주간시청율을 보이며 케이블TV 주간시청율 1위를 지켰다. 같은 채널 '혼술남녀'도 전주 대비 1.2%p 상승하면서 무려 4단계 상승했다.

종합편성에서는 MBN'나는자연인이다'가 다시 5%대의 시청율을 보이면서 1위를 지켰다. 같은 채널 '속풀이쇼동치미' 역시 오랫만에 5%를 돌파하면서 '나는자연인이다'의 턱밑까지 쫒아갔다.

채널A'이제만나러갑니다'와 JTBC'썰전'은 각각 4.2%와 4.1%로 종합편성 주간시청율 4위와 5위에 올랐다. 

▲ (자료: 종편 주간시청율/닐슨코리아)

JTBC'최고의사랑'은 주간시청율 3.8%를 보이면서 다시 10위권에 진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