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영어 말하기 만화·동화책 이용하면 효과적
상태바
영어 말하기 만화·동화책 이용하면 효과적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09.04.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영어교육이 말하기 중심으로 바뀌면서 엄마들 고민이 늘었다. 경기가 어려워 학원에 보내기엔 부담이 만만찮다. 그래서 집에서 가르치려고 하니 어떻게 해야할지 모겠다고 하소연 하는 엄마들이 많다. 아이들에게 영어를 공부시킬 때 가장 중요한 건 영어를 의사표현법 중 하나로 인식을 시키는 것. 또 놀이의 일부로 인식시켜 영어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는 게 좋다.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영어말하기 교육법을 소개한다.

① 영어 만화영화를 활용하라

시중에서 손쉽게 살 수 있는 영어만화영화를 틀어주면 아이들은 만화를 이해하기 위해 자연스레 영어를 익히게 된다. 그러나 오랜 시간 보여주는 건 정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② 영어동화책을 활용하라

짧은 내용으로 돼있는 동화책을 이용하면 아이들의 영어읽기 실력을 높일 수 있다. 이때 책을 사면 주는 CD를 통해 아이와 함께 발음을 익숙하게 한 뒤 책을 소리 내 읽게 하는 게  효과적이다.

③ 영어동요를 활용하라

아이가 노래에 흥미가 있다면 영어동요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노래를 한 소절씩 엄마와 연습하고 CD를 통해 따라 부르게 시키면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④ 한 줄이라도 좋으니 영어일기를 써보자

아이들이 힘들어해도 꼭 일기를 쓰는 습관을 들이게 하는 게 좋다. 문장길이는 문제가 안 된다. 영어일기는 영어실력 뿐 아니라 생각을 정리해 글로 옮기는 연습을 할 수 있어 문장력과 논리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도움말 : 에스지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