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제102호]1인 가구 시대, 파스타도 테이크아웃 되나요?
상태바
[제102호]1인 가구 시대, 파스타도 테이크아웃 되나요?
  • 음소형 기자
  • 승인 2016.08.1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가구 겨냥한 테이크아웃 식품을 확대하는 매장 늘어나..

  [소비라이프 / 음소형 기자]매장에서 혼자 먹기 어려웠던 메뉴들이 테이크아웃이 가능해지면서 1인 가구를 겨냥한 테이크아웃 식품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테이크아웃은 말 그대로 음식을 가지고 다니면서 먹을 수 있는 포장 형태다. 이전의 테이크아웃 메뉴가 가볍게 즐기는 간식에 그쳤다면, 바쁜 현대인들이 늘어난 요즘은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업종들이 창업 시장에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1인 가구 증가와, 홀로 식사를 즐기는 ‘혼밥족’이 늘면서 테이크아웃 메뉴의 범위는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외식업계에서는 이러한 소비자의 변화에 따라 흐름에 발맞춰 가고 있다. 원칙만을 고수해오던 업체들도 기존의 틀을 과감히 깨고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들의 노력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충격과 더불어 좋은 반응을 불러오고 있다.

 리즈스테이크갤러리
1만 원 미만 스테이크, 테이크아웃 가능

실속형 스테이크 전문점을 표방한 ‘리즈스테이크갤러리’는 스테이크가 격식을 차리고 먹는 고급 음식이라는 편견을 깨고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족, 친구, 연인끼리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리즈스테이크갤러리는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7,900원~9,900원의 가격대에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에서 먹는 맛 그대로 집에서 즐길 수 있어 고객 반응도 좋다. 이와 함께 한국인들의 식문화에 맞도록 스테이크 접시에 샐러드, 감자튀김, 볶음밥을 더해 메뉴를 풍성하게 제공하고 있다.

 참치박스
참치 종류별, 부위별 선택할 수 있어

참치회 테이크아웃 전문점 ‘참치박스’는 회 중에서도 고급 음식에 속하는 참치를 테이크아웃 전문으로 하고 있다. 고급요리는 격식을 갖춰서 먹어야 된다는 생각에서 탈피 합리적인 가격에 가정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참치박스는 참치를 종류별로 부위별로 선택할 수 있고, 테이크아웃으로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 또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점심으로도 활용하거나 가족끼리 가정에서나 각종 소모임 등 각각의 상황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참치박스는 초밥 한 가지를 주문해도 보랭 팩과 아이스팩으로 포장해주는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쿡친
제2의 주방’ 내세운 가정 간편식 포장 전문점

‘쿡친’은 국, 찌개 등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메뉴를 판매하며 ‘제2의 주방’을 내세우고 있는 가정 간편식 포장 전문점이다. 쿡친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찌개류와 국 종류, 볶음 등 다양한 메뉴 구성을 통해 가맹점을 늘여가고 있다.

 냠냠 1968
디자인 돋보이는 테이크아웃잔에 포장

연희동 분식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분식전문점 ‘냠냠1968’은 테이크아웃 메뉴가 지닐 수 있는 장점을 업그레이드했다. 냠냠1968은 달걀을 팬 위에서 풀어 쪽파와 치즈 토핑을 올려주고 김밥에 돌돌 말아주는 것이 포인트인 하와이 김밥과 국물컵떡볶이, 도리도리우동 등이 있다.

모든 메뉴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테이크아웃잔에 담겨서 포장된다. 테이크아웃 커피를 연상시키는 스타일을 잘 살린 이색 패키지를 구성한 것이다.

초벌구이 생돼지 전문점 ‘장수가’는 대중적으로 사랑 받는 인기 식사 메뉴인 부대찌개와 삼겹두루치기의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시작했다.

장수가의 부대찌개와 삼겹두루치기는 장수가의 대표 인기 메뉴로 장수가 본점을 논현동 맛집으로 만든 일등 공신 메뉴다. 부대찌개는 365일 숙성시킨 부대장과 진한 해물 육수로 맛을 냈으며 삼겹두루치기는 자체 개발한 특제소스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메조디파스타
컵 파스타로 이색적인 느낌

프랑스의 컵 파스타 브랜드인 ‘메조디파스타’는 테이크아웃 뿐만 아니라 매장에서도 포장용 컵에 파스타를 담아 제공하며 이색적인 느낌을 주고 있다.

포장용 컵은 보온용 특수 종이로 만든 컵으로 20분 이상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테이크아웃 시에는 따뜻한 파스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 세계 11개국에서 150개 매장을 운영 중인 글로벌 브랜드인 메조디파스타는 5가지 종류의 파스타 생면 또는 2가지 종류의 라비올리(만두) 중 하나를 고른 뒤 11가지 소스 중에서 한 가지를 골라 자신의 입맛에 맞게 조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