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1:09 (금)
태아보험·어린이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모르면 낭패!
상태바
태아보험·어린이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모르면 낭패!
  • 강하영 기자
  • 승인 2015.04.2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보사 어린이 태아보험 우선 가입하고 자녀의 보장기간을 긴 상품 선택하는 것이 좋아

[소비라이프 / 강하영 기자] 최근 환경적인 요인과 산모의 고령 출산으로 인해 선천적인 질병 발병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부모들이 자녀들의 각종 위험에 대비해 태아보험 및 어린이보험 상품들을 준비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보험사 상품이 많아지면서 어떤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어떻게 가입해야 하는지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태아어린이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다음과 같이 알아봤다.

먼저 태아보험이란 산모의 뱃속에 있을 때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태아 보험 가입시기를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 보험사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되도록 임신 후 22주 내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선천성질병은 출산 이후에 가입을 하고 싶어도 가입이 되지 않는다. 

태아 어린이보험은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모두 다 판매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상품인데 차이점이 있다.

어린이생명보험의 경우 암, 백혈병 등 중대한 질병에 고액의 보험금이 정액지급 되어 여러 보험사에 가입을 하더라도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있지만 보장의 범위가 넓지 않다.

반면 어린이실비보험의 경우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는 없지만 실제 지출한 의료비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보장받을 수 있는 범위가 넓다. 따라서 경제적인 여건이 된다면 두 회사의 태아어린이보험 상품을 동시에 가입하는 것이 좋지만 보험료가 부담이 된다면 손해보험사의 어린이 실손보험을 먼저 준비하는 것이 방법이다.

또한  태아보험 및 어린이보험 상품을 선택할 때 질병이나 암, 재해, 골절, 상해, 학원폭력 등 각종 위험을 종합적으로 보장하고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 재해에 대해 보장이 되는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소아암, 백혈병 등 고액의 치료비가 들어가는 보장은 보장금액을 크게 가입하는 게 좋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상품은 순수형과 환급형이 있는데 순수형은 만기 시 보험료가 환급이 되지는 않지만 저렴하기 때문에 자녀가 두 명 이상으로 보험료가 부담이 된다면 순수형으로 보험료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고 환급형과 순수형의 보험료 차이가 많이 난다면 순수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태아어린이보험 인기순위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는 LI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신한생명, 동양생명 등이 있으니 어린이태아보험비교표를 참고해 여러 상품을 비교하고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