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1:09 (금)
라식, 라섹 수술 전후 눈관리 방법......결명자, 녹황색 채소, 보라색 과일
상태바
라식, 라섹 수술 전후 눈관리 방법......결명자, 녹황색 채소, 보라색 과일
  • 소비라이프 편집부
  • 승인 2015.01.2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외 눈 영영제....유스랩의 '비전 스마트 슈프림', 블랙커런트 추출물 함유

[소비라이프 / 편집부] 겨울을 맞아 라식 수술 및 라섹 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 많다. 겨울 방학을 이용할 수 있고 여름에 비해 감염 발생율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겨울철이라고 시력교정수술을 성공적으로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안심하긴 힘들다. 안구건조증, 각막혼탁, 야맹증 등 부작용의 위험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기 때문이다.

▲ 겨울철 라식 라섹 수술 전후에는 눈 영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사진은 유스랩의 ‘비전스마트슈프림’ 등 눈영양제/토스트앤컴퍼니 제공)

이러한 부작용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충분한 영양공급이라 할 수 있다 . 균형 잡힌 영양상태를 유지하면 면역력이 강화되고, 회복능력 또한 높아지기 때문이다. 눈 건강을 위한 영양소는 다양한 식품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눈 건강에 좋은 몇 가지 식품을 소개한다.

-결명자: ‘눈을 밝게 하는 씨앗’이라는 뜻의 결명자(決明子)는 시력 회복을 도와주며 안구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동의보감’에서는 “청맹(靑盲)이라 불리는 녹내장 및 눈이 충혈되고 아프며 눈물이 나는 것을 다스리고, 결명자를 베개에 넣으면 머리와 눈이 맑아진다”고 소개하고 있다.

-녹황색채소: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 사과 등의 녹황색채소는 비타민A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A는 망막, 결막, 각막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영양소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야맹증, 시력감퇴, 안구건조증, 결막염 등 각종 안질환이 유발될 수 있다.

-보라색과일: 포도, 블루베리, 블랙커런트 등의 보라색을 띄는 과일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안토시아닌은 망막에서 빛을 감지해 뇌로 전달해 주는 로돕신 색소의 생성을 도와 눈의 피로회복, 백내장 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도 아연이 풍부한 견과류와 굴,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 꿀 등이 눈 건강에 좋은 식품이다.

이와 같은 모든 식품을 균형있게 섭취하기 힘든 이들은 영양제를 챙겨먹는 것도 쉽고 편하게 눈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눈영양제는 뉴질랜드 저스트더베리사와 미국의 비전스마트센타가 공동개발한  유스랩의 블랙커런트 추출물 함유  '비전 스마트 슈프림', 안국약품 ‘토비콤에스’, 유한m ‘아이젠루테인’, CJ ‘아이시안 루테인’, 디알엑스플러스 ‘비전스마트슈프림’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