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1:09 (금)
삐걱거리는 어깨, 지속되는 통증... 무리한 운동으로 근육파열
상태바
삐걱거리는 어깨, 지속되는 통증... 무리한 운동으로 근육파열
  • 주선진 인턴기자
  • 승인 2019.12.1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간의 불편함만 주는 거슬리는 증상이어도 회전근개파열일 수 있으니 통증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해 진단 받아야
사진 : 픽사베이
출처 pixabay

[소비라이프/주선진 인턴기자] 최근 무리한 운동으로 젊은 층에서 회전근개파열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을 가꾸기 위해 운동을 하다가 무리하게 되면 어깨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그냥 무리한 탓이겠지...’하고 넘기다 보면 통증이 심해져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어깨 통증의 원인은 동결견(오십견), 회전근개파열 등이 있는데, 어깨 통증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회전근개파열이다.

회전근개파열의 ‘회전근개’는 어깨 관절 주위를 덮고 있는 4개의 근육을 가리킨다. 이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이 파열되어 팔과 어깨에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이 바로 회전근개파열인데, 방치하게 되면 파열이 진행되어 치료하기가 힘들어진다. 심한 통증인 경우에는 바로 알아차릴 수 있지만, 약간의 불편함만 주는 거슬리는 증상이어도 파열일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 하며, 지속적인 통증이 있을 시 반드시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야 한다. 

회전근개파열은 장시간 운전을 하거나 준비운동 없이 이루어지는 갑작스러운 움직임 후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어깨 관절의 가동성을 회복하는 준비 운동을 충분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 시 너무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