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1:09 (금)
부산시, 대중교통비 돌려주는 이벤트 열어
상태바
부산시, 대중교통비 돌려주는 이벤트 열어
  • 주선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2.2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카드 1회 등록만 하면 자동 응모, 추첨을 통해 5만 원 상당의 교통카드 증정

▲ 사진 : 부산광역시 대중교통 시민기금 홈페이지

[소비라이프 / 주선진 소비자기자] 부산시에서는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 대중교통 이용 시 매월 대중교통비를 돌려주는 Big Back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재단 법인 부산광역시 대중교통 시민 기금이 주관하는 Bigback 이벤트는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년 차이며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전산 추첨을 통해 매월 500명을 선정하여 경품을 지급하고 있다.

부산시 대중교통(부산 시내버스, 마을버스, 지하철)을 월 1회 이상 이용한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작년에 응모했던 시민이라면 올해 다시 응모해야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부산광역시 대중교통시민 기금 홈페이지(bmcf.or.kr), 캐시비(cashbee.co.kr) 또는 마이비 홈페이지(mybi.co.kr)에 교통카드 카드번호를 1회 등록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매월 자동 참여가 된다. 교통 카드 등록 시 이름과 연락처, 당첨시 상품을 배송받을 주소, 교통카드로 사용 중인 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교통카드는 선불카드(충전식), 후불카드(신용카드), T-money 카드 등 부산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사용하는 모든 카드로 응모가 가능하다.

경품은 5만 원 상당의 교통카드(교통카드3,000원 충전금 47,000원)로, 매월 20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작년에 당첨되었던 시민이라도 올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응모했다면 당첨이 가능하다. 경품으로 지급되는 교통카드는 캐시비 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뿐만 아니라, 편의점,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파리바게트, 롭스 등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당첨자 확인은 참여 신청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 후 2~3일 내에 응모한 주소로 충전된 교통카드를 우편으로 발송한다. 당첨금 지급 기한은 당첨 일로부터 3개월이며 3개월 이내 당첨금을 수령하지 않을 시 당첨이 취소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마이비 콜센터 1644-00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