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1:09 (금)
기적은 함께 만들어가는 것,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상태바
기적은 함께 만들어가는 것,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 김효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1.2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사회에 경각심을 일깨워 줄 도서
▲ 도서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소비라이프 / 김효진 소비자기자]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타인에게 냉소적이며 무관심하다. 그러한 무관심은 소외를 낳기도 하며, 때로는 사회 문제가 야기된다.

현대 사회의 무관심은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같은 건물에 거주하고 있어도 서로에 대해 전혀 관심 없는 이웃 사람들, 임산부를 위해 만들어놓은 자리에 떡하니 앉아있는 임신하지 않은 사람들, 주변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 위급한 상황에도 개입되기 싫다는 이유로 모른 체 지나가기 일쑤인 사람들처럼 말이다. 이러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줄 도서,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소개한다.
 
나미야 잡화점은 폐가 '나미야 잡화점'에 숨어든 삼인조 도둑이 과거로부터 도착한 고민 상담 편지에 답장을 하면서 하룻밤을 보내는 것으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좀도둑 삼인조는 한마디로 ‘제 앞가림도 못하는 주제’들이다. 하지만 이들이 보내는 솔직한 답장 편지는 상담자의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된다. 또한, 이 세 사람도 고민 상담을 해 주면서 새로운 희망을 발견한다. 결국 서로가 서로의 인생에 기적을 가져다 준 것이다.
 
저자는 "타인의 고민 따위에는 무관심하고 누군가를 위해 뭔가를 진지하게 생각해본 일이라고는 단 한 번도 없었던 그들이 과거에서 날아온 편지를 받았을 때 어떻게 행동할까" 라는 생각에서 결점 투성이의 젊은이들을 등장시켰다고 말한다. 그리고 이들은 타인과의 관계를 통해 서서해 변해간다. 고민과 해결, 그리고 그를 둘러싼 사람들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는 독자들로 하여금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들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