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1:09 (금)
글로벌기업과 중학생이 만나 영어로 대화
상태바
글로벌기업과 중학생이 만나 영어로 대화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11.0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대우가 최근 부평본사 인근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어체험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양질의 영어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발벗고 나섰다.
GM대우는 글로벌기업으로서 특색을 살려 영어 원어민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팀을 구성, 주말을 이용해 인천시 부평구 삼산동에 위치한 부일 중학교를 방문, 전교생을 대상으로 영어 말하기, 영어 체험 활동, 골든벨 퀴즈 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실전 영어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영어체험에는 GM DAEWOO IT본부 피에르 매티(Pierre Matthee) 전무를 비롯, 더글라스 트롬블리(Douglas Trombley), 크리스 챔플린(Chris Champlin) 등 외국인 임직원(ISP: International Service Personnel)들이 참석해 학생들을 직접 지도했다. 또 각 분야별로 우수 학생들을 선정,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 했다.
매티 전무는 “평소 외국인을 접할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외국인 앞에서 발표와 체험활동 중심의 영어 훈련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숙해지도록 하는 것이 이번 학습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GM DAEWOO는 글로벌 기업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개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해 나가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부일 중학교 이순덕 교장은 “지역사회 대표 글로벌기업인 GM DAEWOO의 외국인 임직원들과 함께 직접 영어회화를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학교 수업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실제 상황에 맞는 실용영어 학습으로 영어의사소통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영어체험교육에 참가한 이소영 학생은 “처음에는 어색하고 떨리기도 했지만, 자상한 외국인 선생님들의 설명을 접하다 보니 많이 편해지고 재미 있었다”며, “앞으로 외국인을 만나면 피하지 않고 먼저 다가가 말을 걸 수 있을 거 같다”고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GM DAEWOO는 지난 2004년부터 ‘GM DAEWOO와 함께하는 영어마을’ 프로그램을 통해 입국심사대, 편의점, 카페, 여행사 등 학생들이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잉글리쉬존(English Zone)’ 등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해 오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http://www.gmdaewoo. co.kr)
고혜란 기자 cultureplus@hanmail.net

영어도 배우고 인성도 기르자

동산에듀, 국내영어캠프 선착순 모집
올 겨울방학에는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고 영어권 문화를 접할 수 있다.
영어캠프 전문 기업 동산에듀(www.dongsanedu.com)는 영어와 인성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한다는 취지 하에 국내영어캠프를 마련한다.
겨울방학 국내영어캠프는 SVC(Smart Vision Camp, 3주)와 LVC(Light Vision Camp,2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24시간 영어만 사용하게 된다. 듣기, 읽기, 쓰기, 문법, 어휘, 관용구 등 세분화된 집중 영어수업과 영어바이블 학습, 찬양콘서트, 원어민 교사와 1:1 미팅 등을 통해 영어실력과 인성을 기르게 된다.
원어민 교사들은 호주 힐송 대학(Hillsong International Leadership College)과 미국 고든 콘웰 신학대학원(Gordon Conwell Theological Seminary) 출신으로 아이들의 영어 수업뿐 아니라 비전과 진로에 대한 상담도 돕도록 한다. 선착순 모집.
홈페이지: http://www.dongsanedu.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