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1:09 (금)
[소비라이프101호]누워서 돈 벌기! 어플의 진화
상태바
[소비라이프101호]누워서 돈 벌기! 어플의 진화
  • 양수진 기자
  • 승인 2016.08.1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 버는 어플은?

 
 [소비라이프 / 양수진 기자]스마트폰을 통해 광고를 시청하거나 터치 등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적립금을 쌓을 수 있는 ‘돈버는 어플’ 리워드앱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잠깐의 귀찮음만 감수하면 별다른 노력 없이도 캐시가 적립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이득인 데다 꾸준히 이용하면 적립의 재미까지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종류도 많고 방법 또한 다양한 돈 버는 어플, ‘리워드앱’을 살펴보자.


 코인모아
5,500포인트만 모으면 환급 가능
‘코인모아’는 어플 내에 있는 여러 미션을 선택하면 그에 따른 포인트가 차등 지급 되는데 어플을 다운 받거나, 실행, 혹은 가입 등의 활동을 해주면 된다.
스마트폰을 새로 구매하거나 초기화를 시켰을 때 필수 어플들을 다운받으며 자연스레 포인트가 쌓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신선하고 흥미로운 어플을 포인트를 받으며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션들을 살펴보면 간혹 우리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많이 사용하거나 실 생활속에서 사용하는 미션들이 있기에 불편함이 덜하다. 자연스레 코인모아를 통해 실행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부가가치를 만들 수 있는 셈이다.
‘코인모아’는 돈 버는 어플 중 낮은 환급 제한을 두었는데 5,500 포인트만 모으면 환급을 받을 수 있기에 실 생활속에서 요긴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간혹 코인모아를 통해 친구들과 간식을 사 먹거나, 직장인들이 함께 포인트를 모아 야식을 먹는 등의 활동 뿐만 아니라, 취미생활의 지불수단으로 사용하는 사람들도 적지않는데 이러한 포인트를 잘 읽어낸 코인모아는 ‘포인트 선물하기’를 통해 서로 조금씩 포인트를 모아 사용 할 수 있게 만들었다.
포인트를 한 사람에게 모아 사용하기에 그만큼 빠르게 포인트를 사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실용성이 상당히 높다. 또 청소년들과 많은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문화상품을 포인트로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편리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트렌드 반영을 지속적인 유저들의 피드백을 통해 시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점을 받고 있다.
 
 돈버는키보드 
출시 6일만에 다운로드 10만 돌파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하는 주식회사 와이젬에서 출시한 ‘돈버는키보드’는 출시 6일만에 구글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10만을 돌파했다. 지난해 12월 정식 오픈한 ‘돈버는키보드’는 서비스 오픈 전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많은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과 관심을 받았으며, 출시 후 인기앱 차트에서도 높은 순위를 유지 하고 있다.
‘돈버는키보드’는 스마트폰에 탑재돼 있는 키보드를 다양한 기능과 색상으로 사용자가 직접 커스터마이징 해 사용할 수 있도록 키보드 테마를 무료로 제공하며, 사용자가 키보드를 사용하면 매월 8,000원 이상의 적지 않은 금액을 지급 받을 수 있다.
돈버는키보드 측은 “앱 출시 이후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뜨거운 반응으로 앱 다운로드 증가 및 돈버는키보드의 회원가입이 많이 늘어났다”며 “돈버는키보드의 회원들에게 더욱 좋은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로 성원에 보답하며, 국민앱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하고 전했다.
‘돈버는키보드’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캐시유 
돈 많이 주는 어플로 유명
헬프유의 신규출시앱 ‘캐시유’는 스마트폰 기능과 연동되는 광고 시청을 통해 캐시를 적립하는 형태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캐시 적립이 가능하다.
위젯을 터치하면 15초짜리 동영상 광고가 나오면서 스마트폰의 프로세스가 정리되고 잠금화면으로 전환된다. 다시 스마트폰의 잠금을 풀고 사용할 때에는 상단의 푸쉬알림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알리고 액션을 유도한다.
캐시 적립을 위해서는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반드시 위젯을 설치해야 하고, 15초 길이의 영상을 끝까지 보아야 적립이 제대로 이뤄진다. 한 번 캐시가 적립된 후에는 600초가 지나야 추가 적립이 가능하지만, 이러한 핸디캡을 가진 만큼 다른 리워드앱에 비해 한번에 적립되는 캐시의 금액이 큰 편이다.
이미 ‘캐시유’는 돈 많이 주는 어플로 사용자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을 탄 것은 물론, 한 번 캐시를 적립받고 난 후에는 다음 캐시 적립시간까지 3초짜리 무료서브광고가 제공되어 광고주들 사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꽁돈
50여 개 유명 브랜드 기프티콘 갖춰
‘꽁돈’어플은 적립한 포인트의 사용처가 다양하지 않은 기존 리워드앱과 달리 익히 알려진 약 50여 개의 유명 브랜드의 기프트콘을 갖춘 것도 주목할 만하다. 커피음료, 제과제빵, 아이스크림, 피자, 치킨, 햄버거, 외식레스토랑뿐 아니라 영화관, 화장품 구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다.
출석체크, 다양한 광고 보기, 미션 수행, 토크 게시판에 간단한 토크 올리기 등의 방법으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해 3분 3,000원, 한 달 20만원 정도의 용돈 벌이로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각종 온라인 문화상품권, 기프티콘, 틴캐시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활용성을 높였으며 채팅 기능을 추가해 재테크 효과 외에도 만남을 통한 일상 속 재미를 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