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4:54 (금)
난데없는 '싱글세' 논란......복지부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아'
상태바
난데없는 '싱글세' 논란......복지부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아'
  • 소비라이프 편집부
  • 승인 2014.11.1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년 LG경제연구원, '저출산 시대의 경제 트렌드와 극복방안'에서도 언급 ....

[소비라이프 / 편집부] 12일 온·오프라인에서는 때아닌 '싱글세' 논란이 뜨거웠다.

이날 한 신문이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장기적으로는 싱글세와 같은 페널티 정책으로 갈 수밖에 없다는 보건복지부 고위 관계자의 발언을 보도한 것이 논란의 발단이 되었다.

익명의 비공식적인 발언을 인용한 기사였지만 인터넷상에서 끊임없이 재생산되면서 논란이 거세졌다. 복지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도 "저출산의 원인에 대한 정확한 분석 없이 세금으로 해결하려 든다"는 등의 반발글이 이어졌다.

문제가 커지자 복지부는 자료를 내고 "싱글세 등과 같이 페널티를 부과하는 방안은 전혀 검토하고 있지 않으며,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표현한 말이 잘못 전달된 것"이라고 해명하고 나섰다.

지난 2005년도 LG경제연구원이 '저출산 시대의 경제 트렌드와 극복방안'이라는 보고서에서 저출산 대책의 하나로 '독신세'를 언급해 논란을 불러온 바 있다.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과거 로마시대에 저출산으로 고민하다가 도입했던 독신세를 우리도 도입해 일정 연령이상의 독신 근로자에게 별도의 세금을 부과하는 방안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지난해에는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전국 대학생 인구토론대회'를 개최하면서 지정 토론주제 3가지 중 하나로 '싱글세 도입' 문제를 포함시키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