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국립생태원 개원 기념 사진공모전'개최

2013-10-01     성산

환경부(장관 윤성규)는 생물다양성 보전과 지구환경에 대한 국민들의 의식을 높이기 위해 ‘국립생태원 개원 기념 사진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또 하나의 작은 지구 국립생태원’을 주제로 국립생태원의 동ㆍ식물 및 생태, 자연경관, 기상현상, 시설 등을 우수하게 표현한 사진을 1인당 5매 이내로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방법은 시범운영 기간 동안 촬영한 국립생태원의 사진이 있는 경우 바로 접수하면 된다.

작품접수는 9월 23일부터 10월 18일까지 접수전용 홈페이지(http://contest.ecoplex.co.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작품주제와 출품규격 등을 준수한 작품을 주제, 촬영장소 등의 간단한 설명과 함께 접수하면 된다.

환경부는 공모결과 선정된 대상 1명에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금상 2명에는 국립생태원 원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 41명에게 9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들은 국립생태원 개원 기념행사와 연계해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로비에서 약 2개월간 전시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생태원 사진공모전 운영사무국 씽굿(☎ 02-6395-312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환경부 국립생태원법인화추진단 관계자는 “개원을 앞두고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사진공모전에 국립생태원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우수한 사진이 많이 공모되기를 희망한다.”며 “자연생태분야의 대표적인 사진공모 행사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