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기능 추가…하루 10개까지

iOS와 PC 버전에서만 이용 가능 톡비서 죠르디 기능에서 제공

2022-05-20     우종인 인턴기자
카카오톡

[소비라이프/우종인 인턴기자] 최근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카카오톡 예약 메시지 기능을 추가하여 이제 미리 저장한 날짜와 시간에 카톡을 보낼 수 있게 됐다.

카카오에 따르면 최근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톡비서 죠르디’ 기능을 추가했다. 톡비서 죠르디는 카카오가 제공하는 일정 관리 기능으로 채팅방에서 메시지 예약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예약 메시지는 미리 알림 기능을 통해 나와의 채팅방에서 발송 전 확인 가능하다. 이번 메시지 예약 기능 업데이트로 지인들의 생일 축하 메시지 예약, 팀이나 동아리 관련 활동 공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메시지 예약은 최대 10개까지 가능하며 만약 예약 메시지 10개 가운데 1개가 발송되면 추가로 메시지를 예약할 수 있는 식이다. 예약 기능으로 인한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예약 메시지에는 말풍선이 표시된다. 예약 메시지임을 알려주는 것이다.

메시지 예약 기능은 iOS와 PC 버전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최근까지는 안드로이드용 카카오톡 앱에서만 외부 앱 설치를 거쳐 예약 메시지를 보낼 수 있었으나 안드로이드 버전은 해당 기능을 준비 중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대화 캡처 이미지를 다른 채팅방으로 전달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메시지 예약 기능과 똑같이 채팅방 하단에서 캡처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