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하고 효과적인 구강세정기, 젊은 층에서 인기

수압을 이용해 치아나 잇몸 사이의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기구로 강력하고 효과적이라 인기, 잇몸이 약하면 사용하지 말아야

2019-08-23     주선진 소비자기자
사진

[소비라이프/주선진 소비자기자] 칫솔질 이외에도 치아를 관리하는 도구로는 치실, 치간칫솔이 있다. 치실과 치간칫솔은 치아 사이에 끼인 음식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 최근에는 물을 쏘아 치아 사이사이의 찌꺼기를 제거하는 구강세정기가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보통 워터픽이라고도 많이 불리는데, 워터픽은 구강세정기의 유명한 브랜드 중 하나다. 

구강세정기는 수압을 이용해 치아나 잇몸 사이의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기구로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다는 양치 후 찌꺼기를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편리한 데다가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최근에는 휴대용 제품도 나와 휴대성도 보완되었다. 

구강세정기를 이용하면 강력한 물줄기가 치아 사이사이에 끼인 음식물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특히 칫솔질로도 제거되지 않는 음식물을 쉬운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다. 낮은 수압으로 잇몸을 마사지하면 잇몸을 강화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 매일 사용하면 자극적일 수 있기 때문에 고기와 같이 치아에 잘 끼는 음식물을 먹었을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낮은 수압으로 하더라도 물줄기의 힘이 강력할 수 있기 때문에 잇몸이 약한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오히려 잇몸이 더 나빠지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잇몸이 약한 경우에는 구강세정기 대신 치실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치실을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