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카카오프렌즈 도시락' 화제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과 어피치 패키지에 담겨, 벌써부터 매출 기대감 상승

2019-05-28     주현진 소비자기자
사진

[소비라이프 / 주현진 소비자기자] 세븐일레븐이 지난 1일 카카오프렌즈 도시락을 출시해 연일 화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4월 21일 열린 ‘2019 상품 전시회’에서 자신들의 경쟁상대는 편의점이 아닌 한솥도시락이라 밝힌 바 있다. 올해부터는 혜리 도시락 대신에 10,20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카카오 프렌즈 도시락을 출시해 경쟁력을 강화할 전략이다.

카카오프렌즈 도시락은 가장 인기가 많은 두 캐릭터인 라이언과 어피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라이언 김치튀김 주먹밥, 어피치 스팸김치 주먹밥과 라이언 계란 김밥&튀김 범벅, 어피치 햄김밥&함박 도시락의 4종류이다. 

김밥 도시락 종류는 라이언와 어피치 얼굴 모양의 패키지에 담겨 있어 캐릭터 마니아들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세븐일레븐은 5월 1일부터 7일까지 카카오프렌즈 도시락을 카카오페이로 구매하면 50% 페이백을 해주는 이벤트도 전개하고 있다. 5월 31일 카카오페이 머니로 적립되며 적립 한도는 5천 원이다. 카카오페이 카드로 결제 시는 제외되기 때문에 반드시 카드가 아닌 카카오페이로 결제해야 한다.

또한 5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 도시락 속에 있는 직소 퍼즐을 완성한 후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들어오자마자 품절될 것 같다’며 벌써 품귀 현상을 걱정하는 소비자도 있었다. 네티즌들은
‘이렇게 귀여운데 어떻게 먹냐’, ‘도시락 패키지 재활용이 가능한지’ 등의 반응을 보이며 카
카오프렌즈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소풍 등 야외활동이 많은 봄철이라 도시락 수요가 많
을 것으로 예정되는 만큼, 판매 실적을 기대해봐도 좋을 듯하다.

편의점 도시락의 도전이 거세지는 만큼, 도시락 프랜차이즈 1위인 한솥도시락도 지난해 브랜드 로고를 변경하고 웹사이트를 다시 구축하는 등 성장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