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소비를 위한 Tip A 부터 Z까지 은행 카드 비교

KB국민은행 골든라이프 카드 비교

2019-04-12     김현재 소비자기자

 [소비라이프 / 김현재 소비자기자] 금융에는 정말 수 많은 종류의 카드, 보험 등이 있다. 평소 알고 지내던 A씨는 머리가 아플 정도로 많은 카드 등의 금융정보를 잘 모아서 기사로 작성하면 좋겠다는 말을 하곤 했다. 이러한 말을 듣고 기사를 작성하게 되었다. 먼저 금융에 있는 카드를 차근차근 분석해 나가고 무엇이 다른 건지 알아가 보는 기사를 작성해 보려고 한다. 먼저 KB은행의 카드들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차이점을 두고 비교하려 한다. 기자가 선택한 카드는 골든라이프 카드이다. 골든라이프올림카드(신용)과 골든라이프 체크카드(체크)라는 같은 이름으로 두 가지의 종류를 가진 카드 이다. 

 

먼저 골든라이프 체크카드 먼저 알아보려고 한다. 체크카드인 만큼 연회비가 있지 않다. 카드 혜택으로는 의료, 주유, 웨딩, 여행으로 4가지의 혜택이 존재한다.

보다 상세한 혜택은 병원은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고 건당 1만원 이상 이용시 월 이용금액의 10만원까지 할인이 적용되며 병원 업종 3%가 환급할인이 되어진다.

주유는 리터당 40원 중 35원 KB국민카드가 Ok캐쉬백으로 적립되며 5원은 SK에너지가 OK캐쉬백으로 적립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SK에너지에서 리터당 40원 OK 캐쉬백으로 적립이 되어지며, 건당 이용금액 10만원까지 가능하며 월은 3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웨딩은 KB국민카드 웨딩패키지가 5% 환급할인 되어 지며 포인트는 1%가 적립되어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02-6936-3971를 통해 상담하면 된다.

여행은 상품별 할인율을 적용하여 여행상품이 할인되며, KB국민카드 여행우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골든라이프올림카드이다. 신용카드이므로 연회비가 존재하는데 국내전용으로는 15,000원이 VISA가 가능한 것은 20,000원을 내야 한다. 혜택으로는 의료, 생활, 6대 영역, 캐시백, 연간리워드, 3대영역이 있다.

보다 상세하게 의료는 전월에 30만원 사용시 1만원을 전월 60만원 사용시 2만원을 할인해 주며, 병원과 약국에서 사용한 금액의 5%로 할인율을 가지고 있다.

생활은 주유가 전월 30만원 사용시 리터당 60원의 할인율로 하루 10만원, 월 20만원 이용금액에 할인 받을 수 있다. 3대 대형마트(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에서 5%의 할인율을 가지고 있으며, 전월 30만원을 사용헀을 시 5천원 60만원을 사용했을시 1만원의 할인이 가능하며 일일 할인한도는 5천으로 되어져 있다.

6대 영역인 골프/건강관리/여행/쇼핑/대중교통/이동통신은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했을시 1~2%의 포인트리를 적립해 주고 있다.

3대 영역인 골든라이프서비스, 반려동물 관련업종, 음식업종은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했을 시 5~10%의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해외캐시백은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했을 시 제공되며, 해외 이용금액의 2%를 일일 1만원 한도로 할인 캐시백 되어진다.

연간 리워드는 KB국민 골든라이프올림카드 연간 결제납부실적 7백만원 이상 리워드(포인트리) 1만점이 적립되어 진다.

 

금융사에서는 정말 많은 금융상품을 소비자들에게 내어 놓고 있다. 이러한 점은 보다 현실적이고 현명한 선택을 해야하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어려움을 겪게 만들 수도 있다. 이러한 점에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사가 되도록 노력하는 기사로 늘 찾아뵙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