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평가] 마카롱이 맛있는 카페 ‘키스커피’ 범계점

다양한 커피 뿐 아니라 딸기, 얼그레이 등 다양한 마카롱 맛볼 수 있는 곳

2018-11-26     최태순 소비자기자

[소비라이프 / 최태순 소비자기자] 최근 기자는 다양한 종류와 맛있는 마카롱이 있다고 추천을 받아 ‘키스커피’ 범계점에 방문해보았다.

키스커피 범계점은 다양한 커피를 파는 카페이지만, 커피를 드시는 손님들뿐만 아니라 방문한 날에도 마카롱을 찾는 손님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뚱카롱’이라고 불리는 굉장히 커다란 마카롱으로 유명한 키스커피 범계점은 딸기, 초코에서부터 얼그레이, 로투스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마카롱이 준비되어 있었다.

카운터 앞에 마카롱의 라인업과 날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고 쓰여있는 것으로 보아, 매번 판매하는 마카롱의 종류가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날 기자는 초코와 블루베리, 얼그레이, 딸기 총 4종류의 마카롱을 구입하였다. 기자의 기억 속에 마카롱은 굉장히 달달한 디저트라는 인식이 강해서 별로 좋아하는 디저트류는 아니지만, 이날 강력한 추천을 받았기에 믿고 초코 마카롱을 맛보았다.

머릿속에 있던 마카롱과는 다르게 과하게 달지 않았으며, 무엇보다 쫄깃쫄깃한 식감이 굉장히 좋았다. 초코 마카롱은 한입 베어 물었을 때, 초콜릿이 흘려 내리는데, 굉장히 비주얼 적으로도 좋다는 느낌을 받았다.

다소 기분이 좋지 않은 날, 또는 달달한 디저트가 먹고 싶은 날 다양한 종류의 마카롱을 커피의 향과 함께 코와 입으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키스커피 범계점은 마카롱을 5개 이상 구입할 경우 박스포장도 가능하다고 한다.

뚱카롱이라 불리는 마카롱을 판매하는 ‘키스커피 범계점’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217번길 45 평촌코아주차빌딩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