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선물로 인기 있는 '캔들', 그 효과는?

화사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캔들, 건강에도 좋아 각광받고 있어

2018-11-05     문종현 소비자기자

[소비라이프 / 문종현 소비자기자] 연말이 다가오고 있다. 이맘때쯤 서로 연말선물을 해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올해는 소중한 사람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 하나 고민하는 이들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선물, 캔들을 추천한다.

캔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선물로 사랑받는 이유는 아름다운 분위기와 인테리어를 형성하기 때문이다. 불을 붙이지 않았을 때도 집이나 가게에 캔들을 두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또한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거나 혼자 은은한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캔들만한 것이 없다.

이러한 인터리어와 분위기적 요소 외에도 캔들은 건강에 좋다는 이유로 많은 소비자들이 찾고 있다. 캔들의 효능은 종류에 따라 각양각색인데, 그 중 '자스민캔들'은 스트레스와 우울증 등을 완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고 생리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달콤하고 상큼한 향으로 유명한 '시트러스캔들'은 두통개선과 심리안정, 기분전화에 효과가 있다. 그리고 '라벤더캔들'은 긴장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어 자기 전에 향을 맡으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호르몬 자극성분이 있어서 임산부에게는 좋지 않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도 연출하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캔들, 바쁜 일상을 잠시나마 벗어나 소중한 사람 혹은 혼자서 조금은 잔잔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