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특검 출석...네티즌, "특검 성패 첫 단추는 이 부회장 구속 수사"

온라인상 특검 응원의 글과 이 부회장 구속 요구 댓글 봇물...네티즌, "박영수 특검 잘한다"

2017-01-12     이우혁 기자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에 출석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12일 오전 9시 30분 서울 대치동에 마련된 특검 사무실에 출석해 현재 조사를 받고 있다.

이재용 부회장은 이날 출석에 앞서 “이번 일로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고 송구스럽다”고 말한 뒤 조사실로 들어갔다.

특검은 이 부회장에게 뇌물공여 혐의로  피의자 신분을 적용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특검은 이 부회장이 박근혜 대통령과 여러 차례 단독 면담을 하면서 자신의 경영권 승계 문제가 걸린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 지원을 요청하고, 그 대가로 최 씨 측에 대규모 자금을 지원했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 부회장은 삼성전자 전무이던 2008년 2월 에버랜드 전환사채(CB) 헐값 발행 등을 통한 경영권 불법 승계 의혹으로 특검팀에 피의자로 소환돼 조사를 받은 바 있다.

이재용 부회장가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에 출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온라인상에서는 특검을 응원하는 댓글과 이 부회장의 구속을 요구하는 댓글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ID kyu***은 "다 잡아라. 정경유착의 뿌리는 메두사의 대가리들 처럼 한 몸통이다"라며 이 부회장의 구속을 요구했다. ID lbr********은 "박영수 특검. 잘 한다. 여차하면 '삼성 이재용' 잡아 넣을 수 있겠다. 한국 적페 청산은 바로 거기서 시작되는거다"라며 특검을 응원하기도 했다.

또한, ID coll***은 "특검 성패의 첫 단추는 이애죵 부회장의 구속수사라 생각한다...대표적인 정경유착 심벌인 삼성 실세 1인자의 구속수사와 법정 최고 형량 구형...삼성 장학생들과의 고리를 끊는 시발점이 될 것이고...탄핵 인용의 결정적인 계기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라며 이부회장의 구속과 법정 최고형 구형을 요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