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트레비'·GS25'김혜자도시락'·'이니스프리', 20대가 사랑하는 브랜드

'KB국민은행', '롯데면세점' 등 각 분야 1위 선정

2016-11-17     이우혁 기자

[소비라이프 / 이우혁 기자]  롯데칠성 '트레비', GS25의 '김혜자 도시락', '이니스프리' 등이 20대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20대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전국 20대 남녀 824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6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를 발표했다.

20대의 생활 속에 깊숙이 파고들면서 날로 진화하고 있는 편의점에 GS25가 선정되었다. GS25는 1+1 이벤트, 통신사 할인 등 파격적인 ‘혜자급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한 것이 성공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가장 핫 했던 편의점 도시락 분야에서는 ‘김혜자 도시락’이 ‘백종원 도시락’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로드숍 화장품 부문에서 이니스프리가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니스프리는 브랜드 친숙도, 비용 효율성, 이미지 적합성, 브랜드 애호도 등 모든 조사지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음식/음료 분야-치킨브랜드’ 1위에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이 선정되었다. 이름에 걸맞게, 가성비 부문에서 큰 두각을 나타냈다. 가격도 양도 착한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올해 1,000호점을 돌파하는 등 국민치킨 브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탄산수 분야의 1위는 전통의 강자인 롯데칠성의 ‘트레비’가 차지했으며, 달콤한 복숭아 과즙이 함유된 하이트진로의 ‘이슬톡톡’은 20대들에게 가장 사랑 받은 탄산주로 꼽혔다.

그밖에 ▶쿠팡(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롯데면세점(면세점 브랜드), ▶카카오프렌즈(2016 콜라보캐릭터 브랜드), ▶신한카드(신용카드 브랜드), ▶KB국민은행(은행 브랜드), ▶삼성전자(노트북·PC브랜드, 스마트폰 브랜드), ▶제주항공(저가항공사 브랜드), ▶다이소(생활소품 브랜드), ▶듀렉스(콘돔 브랜드), ▶좋은느낌(생리대 브랜드), ▶네파(아웃도어 브랜드), ▶나이키(운동화 브랜드), ▶맥도날드(패스트푸드 브랜드), ▶도미노피자(배달피자 브랜드), ▶자연별곡(한식뷔페 브랜드), ▶GS공화춘 짬뽕(편의점 PB용기면), ▶제주 삼다수(생수 브랜드), ▶카스(맥주 브랜드), ▶YES24(온라인 도서구매 사이트), ▶네이버VOD(TV·영화 스트리밍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 각 분야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