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라이프플래닛 (무)꿈꾸는e저축보험, 금감원 '우수 금융신상품' 수상
상태바
라이프플래닛 (무)꿈꾸는e저축보험, 금감원 '우수 금융신상품' 수상
  • 강하영 기자
  • 승인 2016.01.0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입 한 달 만에 해지해도 100% 원금 보장하는 상품의 혁신성 인정받아

[소비라이프 / 강하영 기자]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 www.lifeplanet.co.kr)은 ‘(무)꿈꾸는e저축보험’이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15년 우수 금융신상품’ 시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매년 한 해 동안 출시된 금융상품 중 독창성, 고객 반응, 금융산업 발전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금융권역별로 ‘우수 금융신상품’을 선정한다. 라이프플래닛은 2014년  ‘(무)라이프플래닛e연금저축보험’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금융신상품’ 시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라이프플래닛 상품계리팀 임성기 팀장(오른쪽)과 김준수 매니저(왼쪽)
지난해 1월 출시된 ‘(무)꿈꾸는e저축보험’은 가입 후 언제 해지해도 원금 손실이 없는 ‘경과이자 비례방식’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보험료 또는 보험가입금액에 비례해 사업비를 부과하는 기존 보험상품과는 달리 이자에서 사업비를 공제하는 후취형 '경과이자 비례방식'을 국내 최초로 저축보험에 적용했다. '보험은 조기에 해지하면 손해'라는 기존의 고정관념과 패러다임을 완전히 뒤집은 신개념 보험상품으로, 혁신성과 독창성을 인정받아 생명보험협회로부터 배타적 사용권을 취득하기도 했다.

임성기 라이프플래닛 상품/계리팀장은 "'(무)꿈꾸는e저축보험'은 창립 1주년을 기념해 인터넷보험의 혁신성을 살려 '보험은 해지하면 손해'라는 기존 패러다임을 바꾼 소비자 지향형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내 가족, 내 친구 등 소중한 사람에게 꼭 권해주고 싶은 가치를 지닌  다양한 혁신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이프플래닛은 창립 2주년을 맞이해 인터넷보험의 차별화된 가치를 반영한 '(무)라이프플래닛e암보험'과 '(무)라이프플래닛e5대성인병보험'을 지난 1일 출시했다. 두 상품 모두 80세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상품으로, 특약 없이 꼭 필요한 핵심보장만 담아 보험료가 저렴하며 비흡연자는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