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소셜커머스 티몬, 올 한해 판매 1위는 '맥심 모카골드'
상태바
소셜커머스 티몬, 올 한해 판매 1위는 '맥심 모카골드'
  • 노유성 기자
  • 승인 2015.12.1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뷔페 식사권, 샤오미 보조배터리도 10위권 진입

[소비라이프 / 노유성 기자] 소셜커머스 티몬은 2015년 한 해 동안 자사 매출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많이 팔린 상품 순위를 11일 발표했다.

▲ 사진제공=티몬
티몬에서 2015년 한해 동안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맥심 모카골드였다. 한때 오프라인 마트의 판매순위 1위 상품이었던 맥심 모카골드가 가격 등의 이유로 온라인 쪽으로 넘어왔다.

2위는 회항 사건 이후로 잠시 풀렸던 대한항공의 제주행 항공권, 3위는 토다이 뷔페식사권, 4위는 한샘 시공상품이 차지했다. 한샘 시공상품은 가격과 소비자의 관여도가 높은 상품임에도 강력한 가격 경쟁력 및 시공회사의 신뢰성에 힘입어 4위를 차지했다.

5위는 꾸준한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몽드드 물티슈’가 올라 육아용품의 강세를 이어갔고, 6위로는 김해의 롯데워터파크가 선정됐다. 5월부터 메르스 여파로 관련 여가 상품 매출이 감소했지만 비교적 안전한 경남지역의 워터파크는 상대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7위는 '대륙의 실수'로 불리우는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차지했고, 8위는 티웨이 항공권, 9위는 드마리스 뷔페, 10위는 섬유유연제인 다우니가 뒤를 이었다.

티몬 판매순위 1위부터 10까지 상품을 살펴보면, ‘메르스’로 인한 경기침체와 이에 따른 ‘모바일 쇼핑’의 확대, 중국발 ‘샤오미’ 열풍까지 올 한해 손꼽히는 유통가 이슈들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 

한편, 모바일과 PC매출을 구분해서 살펴봤을 때 모바일에서는 기존 순위와 차이가 없었지만 PC의 경우 상대적으로 단가가 높은 상품들이 10위권 내에 들었다. ▲소니미러리스카메라 ▲LG냉장고 ▲LG그램 노트북 ▲노랑풍선 서유럽 핵심일주 등이 순위에 들며 모바일과 차이를 보였다.

하성원 티켓몬스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티몬의 매출 순위는 2015년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를 그대로 반영하며 모바일에서의 소비가 유통의 대세가 되었음을 보여주고 있다”며 “입고 먹고 즐기는 모든 것들이 티몬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만큼 신뢰할 수 있는 상품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 분들의 소비라이프를 책임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