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티피앤글로벌, 모바일 인쇄서비스 'ASK와이저' 출시
상태바
티피앤글로벌, 모바일 인쇄서비스 'ASK와이저' 출시
  • 소비라이프 편집부
  • 승인 2015.09.0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쇄에도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어려운 인쇄를 간단하고 쉽게

[소비라이프 / 편집부] 클라우드 맞춤형 인쇄서비스를 통한 인쇄물이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맞춤형 인쇄서비스 ‘와이즈데스크’(www.wisedesk.net)를 운영중인 인쇄스타트업 ㈜티피앤글로벌(대표 양원식)이 모바일 서비스 ‘ASK 와이저(에스크 WISER)’를 3일 본격 선보였다.

▲ (사진: 왼쪽부터 ㈜티피앤글로벌 COO 이호성이사, CEO 양원식, CTO 김익태/토스트앤컴퍼니 제공)

일반매장에서는 배너, 전단지, 메뉴판 등 인쇄물은 여전히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기존 인쇄물 서비스는 어려운 인쇄용어, 복잡한 주문단계 등 의사소통이 쉽지 않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특히, 본사에 담당자가 있는 프랜차이즈 상점에 비해 소상공인들의 경우 인쇄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진다.

Ask 와이저는 원하는 인쇄물을 스케치하거나 참고용 인쇄물의 사진을 휴대폰으로 촬영해 보내기만 하면 인쇄물을 제작해주는 서비스다. 이미지를 바탕으로 전문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진행하고, 인쇄 전문가들이 인쇄물의 쓰임새와 장소에 맞는 지질과 사이즈 등을 추천해 줄 수 있다.

또한, 문의 및 상담, 진행과정 확인, 수정 요청 등이 모바일로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시간내에 인쇄물 제작이 가능하다.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인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주문자가 처음 등록한 이메일 계정으로 클라우드 맞춤형 인쇄 서비스인 와이즈데스크를 사용할 수 있다.

양원식 ㈜티피앤글로벌 대표는 “브랜딩의 시대다. 소규모의 지역 상점도 브랜딩이 필요하며, 인쇄물은 브랜딩 수단으로 훌륭한 매체가 될 수 있다”면서 “통일성 있고 브랜드에 특화된 인쇄물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