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막바지 피서 떠나기 전, 체형별 수영복 고르기 Tip!
상태바
막바지 피서 떠나기 전, 체형별 수영복 고르기 Tip!
  • 고혜란 기자
  • 승인 2015.08.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벽한 비키니 라인 완성하는 생활 속 실천 운동은?

[소비라이프 / 고혜란 기자] 입추가 지났지만 습하고 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이 때문에 여전히 수영장·워터파크·바다를 찾는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는데, 체형을 보완해주면서도 사람들 속에서 나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수영복 패션은 무엇일까?

수영복은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체형에 맞는 것을 골라야 몸매를 돋보이게 할 수 있다.

가슴이 빈약한 사람들은 가슴 부분에 프릴이나 리본 장식이 달린 수영복으로 볼륨감 있는 가슴 라인을 만들 수 있다. 반대로 가슴이 큰 체형은 홀터넥 수영복으로 글레머러스한 매력을 돋보일 수 있다. 상체에 살이 많거나 노출이 싫은 여성이라면 래시가드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래시가드는 스포티하면서도 활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굴곡 없는 허리선이나 뱃살을 가려줘 상체에 콤플렉스 있는 여성들에게 제격이다.

 
◆ 허벅지가 굵고 엉덩이가 큰 몸매

한국 여자들이 가장 많이 갖고 있는 체형 중 하나가 바로 상체보다 하체가 상대적으로 통통한 몸매다. 이러한 유형의 체형들이 하체의 살들을 가리기 위한 방법은 ‘가리거나 드러내거나’다.

드러내는 쪽을 선택한다면 브리프의 슬릿이 깊게 파인 수영복이 적당하다. 다리라인을 길어 보이게 해 슬림해 보이도록 착시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노출이 부담이 된다면 짧은 길이의 스커트나 바지 형태의 브리프를 선택해도 무방하다. 플레어 원피스 수영복을 입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도 바람직하다.

허벅지와 엉덩이 등 하체가 고민인 여성들은 무작정 하체를 가리려고 랩스커트 같은 디자인을 선택한다. 이는 오히려 다리가 짧아 보이는 인상을 준다. 때문에 무작정 가리기 보다 드러내되 상대적으로 날씬한 부위를 강조하는 것이 좋다.

상의는 화려한 컬러, 패턴의 브라톱을 선택하고 하체는 어두운 계열의 팬티를 매치하자. 시선이 위로 고정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슬림한 효과를 줄 수 있다. 이 때 허벅지 옆 선을 끌어올린 하이레그 스타일의 수영복을 선택하면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할 수 있다.

◆ 가슴이 크고 아랫배가 나온 몸매

글래머 타입으로 여성들에게는 워너비 몸매지만, 볼록하게 나온 아랫배나 지나치게 큰 가슴이 신경 쓰인다면, 가슴과 아랫배를 알맞게 가릴 수 있는 원피스 수영복이나, 하이 웨스트 브리프 비키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배 주변에 셔링이 있는 원피스도 좋다. 셔링은 툭 튀어나온 아랫배를 가려주며 홀터넥 스타일의 수영복도 가슴 라인을 적당히 가려줘 체형을 보완해준다. 이러한 타입은 화려한 컬러나 패턴을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 래시가드를 활용해 튀어나온 뱃살을 가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래시가드는 몸매 보완 뿐 아니라 자외선 차단에서 효과가 뛰어나 여름철 스포티한 분위기와 함께 피부를 보호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다. 

래쉬가드는 수상 스포츠 활동 시 자외선과 유해물질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체온 저하를 방지하는 수영복으로 숨기고 싶은 팔과 상처를 완벽히 가릴 수 있는 수영복이다. 또한 긴 팔의 수영복은 자외선 차단, 비침 방지 등의 기능성을 갖춘 아이템으로 몸매 보정 및 비치 아우터로도 활용할 수 있어 스타일까지 살려준다.

◆ 전체적으로 볼륨이 없는 일자 몸매

밋밋한 체형으로 볼륨감이 없는 것이 콤플렉스라면 라인을 줄 수 있는 굵은 스트라이프 패턴이나 화려한 패턴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슴골이 깊게 파인 디자인이나 허리라인에 커팅선이 과감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러한 스타일은 라인을 섹시하게 만들어 주며 심플한 디자인의 튜브 톱 수영복도 마른 몸매에 더 예쁘게 맞기 때문에 마른 몸매를 어필할 수 있다.

◆ 어깨가 좁고 가슴이 빈약한 몸매

가슴이 빈약해 자신감이 없다면 리본이나 러플 등의 장식이나 화려한 패턴으로 시선 분산을 유도하는 방법이 있다. 가슴을 모아주는 홀터넥을 선택하면 가슴 라인을 볼륨 있어 보이도록 도와준다.

어깨가 좁은 것을 커버하려면 끈이 스트링으로 되어 있는 수영복을 입는 것이 좋다. 브래지어 끈이 어깨를 가리는 면적을 최소화 시켜야 어깨가 좁아 보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완벽한 비키니 라인 완성하는 생활 속 실천 운동

비키니를 입었을 때 가장 예쁜 몸매는 복부, 허벅지, 등살이 전체적으로 매끈한 라인이다. 여기에 적당히 그을려진 구리빛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비키니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완벽한 비키니 라인을 위한 생활 속 실천 운동으로는 복부에 힘을 주고 걷는 것이다. 실제로 아랫배에 힘을 주고 걷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실로 엄청나다고. 배우 황신혜 또한 아랫배에 힘을 주고 걷는 것이 생활 습관이라고 전한 바 있다. 또 윗몸일으키기와 비슷한 형태의 크런치는 상체를 끝까지 올리지 않고 반만 올리는 복근운동으로 효과가 좋다.

탄탄한 허벅지를 위한 운동으로는 런지가 있다. 런지는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자극시켜주는 운동법으로 매끈한 허벅지 라인과 힙업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일명 애플힙을 소유하고 싶다면 매일 10회씩 3세트를 하는 것이 좋다. 보통 등은 유산소 운동만으로는 살을 빼기 힘들다.

비키니에 적합한 등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상체 전체의 근력운동을 강화하는 동시에 라인을 잡아주는 마사지를 받는 것이 좋다. 평소에는 스트레칭으로 체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하고 팔 운동과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