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나를 위한 소비' 포미족, 대형마트 전단도 바꾸는 '소비 블루칩'
상태바
'나를 위한 소비' 포미족, 대형마트 전단도 바꾸는 '소비 블루칩'
  • 민종혁 기자
  • 승인 2015.06.0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미족 증가하며 셀프케어 상품 판매 급증

[소비라이프 / 민종혁 기자]  ‘나를 위한 작은 사치’에 아끼지 않는 ‘포미족(For me 族)’이 소비 블루칩으로 부상하며 대형마트의 전단지도 바꿨다.

롯데마트는 4일부터 발행한 전단 표지에 풋케어 및 네일 관련 상품을 처음으로 실었다고 밝혔다. 수박·삼겹살 등 제철 신선식품이나 매출 규모가 큰 주요 대품(大品) 행사 등을 게재했던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풋케어나 네일용품이 전단 표지에 등장한 것은 전단이 발행된 이후 처음이다.

▲ 포미족을 겨냥한 롯데마트 전단지(사진=롯데마트)
이유는 개인적이고 자기만족적인 성향을 지닌 포미족이 늘어나면서 대형마트에서 관련 품목 매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해 들어 5월까지 ‘풋케어 용품’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6배 이상(530.1%·6.3배) 늘었으며, ‘네일용품’ 매출 역시 같은 기간 5배 가까이(364.2%·4.6배) 증가했다. 

풋케어숍·네일숍 등을 이용해본 포미족의 자기만조적 구매는 다른 품목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은은한 향을 통해 힐링의 느낌을 갖고자 하는 포미족으로 ‘디퓨저’나 ‘향초’의 매출도 각각 124.3%, 90.9% 늘었으며, 작은 가구를 스스로 조립하며 만족감을 느끼는 포미족으로 ‘DIY 소가구’의 매출도 122.3% 증가했다.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가족 중심의 중장년층이 화장품이나 옷에 대한 소비를 늘리고, 의류가 중심인 백화점이 유명 디저트숍을 유치하는 사례도 포미족이 바꾼 소비 패턴”이라면서 “롯데마트도 포미족 트렌드에 맞춰 신속한 고객 대응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