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1:09 (월)
여성의 스타일은 손 끝으로 완성된다
상태바
여성의 스타일은 손 끝으로 완성된다
  • 김태경 기자
  • 승인 2015.05.2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에서 주목받았던 레오파드 패턴 등 화려한 디자인 네일 아트로 옮겨와

[소비라이프 / 김태경 기자] 여성들의 스타일은 손 끝을 보면 알 수 있다. 최근 네일이 패션의 일부로 인식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패션 트렌드들이 네일 디자인에 그대로 반영되고 있다.

그 동안 패션에서 주목 받았던 레오파드 패턴, 시스루, 페미닌, 뱀피, 레이스 등 화려한 디자인이 네일 아트로 옮겨오면서 여성들의 손 끝이 점점 화려해지고 있다.  

▲ 사진 : 인코코 ‘캣츠 미야우’

붙이는 매니큐어 브랜드 ‘인코코’의 관계자는 “패션 네일은 밋밋한 의상에도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치 화려한 액세서리를 매치한 듯한 효과는 덤으로 줄 수 있어 여성들의 관심이 높다”며, “과거 글리터나 모던한 컬러의 디자인이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더 화려하고 시선을 잡는 컬러가 인기”라고 전했다.

일명 ‘호피무늬’로 불리는 레오파드 패턴은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되어 그 동안 유명 연예인들의 블라우스 등 패션 의류에서 종종 볼 수 있던 디자인이다. 레오파드 패턴은 블랙이나 화이트 톤 등 단색의 컬러 의상에 레오파드 패턴의 네일 디자인을 매치하면 일부러 꾸미지 않아도 세련되어 보이는 스타일로 완성해준다. 

여름 시즌마다 찾게 되는 마린 룩은 블루와 화이트 색상의 스프라이트 패턴이 특징이다. 마린 룩을 연상시키는 인코코의 ‘요트파티’ 디자인은 매 여름 시즌마다 베스트 제품에 손 꼽힐 정도로 인기다. 시원한 여름 패션을 네일 디자인에 반영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으로 화이트컬러의 네일 바탕에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된다.

▲ 사진 : 인코코 ‘패션 픽스’(좌측), ‘요트파티’(우측)

시스루룩은 보일 듯 말 듯 섹시한 분위기를 어필할 수 있어 여성들이 선호하는 패션 룩이라 할 수 있겠다. 네일에도 시스루가 반영되어 손톱 전체에 컬러나 디자인을 입히기 보다는 어느정도의 여백을 남기면서 세련미를 극대화시키는 ‘공간 네일’이 인기다.

여성미가 강조된 페미닌 스타일을 반영한 네일 디자인도 찾아볼 수 있다. 화려하지 않지만 우아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멋을 낸 인코코의 ‘어 플로랄 어페어’는 스킨톤의 베이스에 손톱마다 다양한 플라워 디자인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한편, 인코코(INCOCO)는 붙이는 매니큐어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섬세하고 정교한 네일 디자인을 일일이 손으로 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붙이는 방식으로 셀프 네일을 손 쉽게 도와주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 가격은 제품에 따라 7천 900원부터 2만 900원까지 다양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